카페다우리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카페다우리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카페다우리

0m    0     2023-10-04

충청북도 단양군 선암계곡로 165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산에 오르면 마치 동굴의 입구 같은 외형의 돌로 지어진 건물이 보인다. 카페다우리의 건물은 ‘한국의 오래된 산성’을 모티브로 가죽공예가가 3년간 손수 지었고, 설계부터 찻잔 하나까지 모두 직접 구상하고 준비한 정성을 쏟은 공간이다. 건물의 외관은 돌로 지어져 있어 신비한 분위기를 풍기며 단양의 특색 있는 카페로 알려져 있다. 오랫동안 커피를 즐겨온 노하우로 로스팅과 핸드드립을 직접 한 커피의 맛은 사장님의 정성이 느껴진다. 사장님이 직접 작업한 가죽 작품과 아트조명, 설치미술품들 등 공간마다 다양한 작품과 수집한 공예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또한, 탁 트인 통유리 너머로 선암계곡 상류의 아름다운 풍경을 사계절 내내 감상할 수도 있다. 창가 자리에 앉아 있으면 눈에 띄는 부분이 있는데 바로 너럭바위이다. 바위는 밖에서부터 내부까지 이어져 있는데 걷어내지 않고 그대로 벽을 세웠기에 바위 일부가 건물 안으로 들어오게 되었다. 이곳에 앉아 창밖을 바라보기만 해도 자연과 하나 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카페다우리는 13세 이상 입장 가능하다.

제비봉

10.6 Km    48853     2023-12-05

충청북도 단양군 단성면 장회리

제비봉은 충북 단양군 단양읍에서 서쪽인 충주호 방면의 단성면 장회리에 위치한 산이다. 높이는 721m이며 단양팔경 중 수상관광지로 유명한 구담봉과 옥순봉에서 동남쪽 머리 위로 올려다 보이는 바위산이 바로 제비봉이다. 산행은 장회리에서 출발해 정상에 오른 뒤 다시 장회리로 내려오는 5㎞ 길이의 코스가 일반적이다. 주변에 단양팔경·충주호·고수동굴·단양온천 등 관광지가 많아 등산과 함께 관광을 겸할 수 있다. 특히 제비봉 서쪽 골짜기가 바로 비경지대인 설마동계곡이어서 산과 계곡, 호수 모두가 수려하기 그지없으며 가을 단풍철에는 그 경관이 극치를 이루고 산행 길목에 ‘오성암’이라는 산사가 자리 잡고 있어 산행인들의 좋은 쉼터가 되고 있다. * 제비봉이라 불리는 이유 * 산 이름이 제비봉이라 불리는 것은 장회나루에서 유람선을 타고 구담봉 방면에서 이 산을 바라보면 충주호 쪽으로 부챗살처럼 드리워진 바위 능선이 마치 제비가 날개를 활짝 펴고 하늘을 나는 모습처럼 올려다 보이기 때문이다.

소선암오토캠핑장

소선암오토캠핑장

10.8 Km    0     2023-12-14

충청북도 단양군 단성면 선암계곡로 1656

충북 단양 선암계곡을 따라 펼쳐진 캠핑장은 국립공원 내 위치해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다. 캠핑장 옆 계곡은 깊지 않아 아이들과 물놀이 하기 좋다. 계곡 사이트, 소나무숲 사이트, 산 사이트 구역별로 나눠져 있어 취향껏 선택할 수 있다.

대강오토캠핑장

대강오토캠핑장

10.8 Km    1     2023-09-22

충청북도 단양군 대강면 두음리

한국의 알프스 소백산 깊은 골짜기에서 흘러 내려온 맑고 깨끗한 계곡물이 흐르고 그 맑은 물속에 물고기가 노니는 곳! 대강오토캠핑장의 자랑이다. 오토캠핑장은 11,268㎡ 부지에 화장실, 음수대, 취사장, 샤워장 등의 부대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교통의 요지인 55번 중앙고속도로 단양 IC 나들목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강오토캠핑장에는 파쇄석과 데크(5*6) 2종류의 사이트가 있고 크기가 넓고 파티션처럼 양옆으로 나무가 심겨 있어 굳이 가림막이 필요 없다. 캠핑장 입구 쪽으로 출렁다리가 있는데 이 다리는 건너는 것도 재미있지만 이 다리를 통하면 근처 하나로 마트와 편의점에서 손쉽게 장을 볼 수 있다. 여름철에는 별도로 수영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계곡물은 어른 무릎높이로 그리 깊지 않아 아이들과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사인암을 비롯하여 선암계곡(상선암, 중선암, 하선암) 등 단양팔경 중 4경이 주변에 위치하고 소백산, 황정산, 도락산, 덕절산 등 명산이 즐비하여 관광과 등산을 함께 즐길 수 있다. 10분 거리에 유람선을 타고 옥순봉, 구담봉을 관광할 수 있는 장회나루도 있다. 만천하스카이워크나 다누리아쿠아리움, 구경시장도 20분 거리 내에 있어 다양한 단양 시내관광도 할 수 있다.

장림산방

장림산방

11.1 Km    2     2024-04-08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로 142 장림산방

장림산방은 충청북도 단양군 대강면 장림리에 있다. 3대째 이어온 60년 전통의 떡갈비 전문점으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배틀 트립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한 바 있다. 황토로 지어진 덕분에 예스러운 외관과 깔끔한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다. 대표 메뉴는 떡갈비, 황태구이, 더덕구이, 청국장, 영양가마솥밥 등이 푸짐하게 차려지는 약선정식이다. 이 밖에 이 밖에 산방정식, 곤드레가마솥밥, 능이버섯전골, 마늘석갈비 등을 맛볼 수 있다. 단양 IC에서 가깝고, 인근에 소선암자연휴양림, 충주호관광선 장회유람선, 사인암이 있다.

단촌서원고택 [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단촌서원고택 [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11.4 Km    14     2023-10-27

충청북도 단양군 단성면 북상하리길 103-10
010-7230-5415

단촌서원고택은 단양의 기품있는 한옥 고택이다. 모란실의 거실은 고가구와 액자가 고풍스럽고, 하얀민들레실, 산작약실, 매화실은 서까래와 대들보가 근사하다. 수선화실과 황토실은 아담한 방과 공동 주방․욕실을 사용하는 대신 객실료가 저렴하다. 마당 카페에서는 LP 음악이 흘러나온다. 마을 길을 산책하고 밤에 별을 감상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차량으로 약 20분 거리에 단양구경시장이, 8분 거리에 수양재빛터널이 있다.

에덴파크 단양

에덴파크 단양

11.4 Km    1     2024-01-10

충청북도 단양군 북하4길 7

단양시내에서 10분 거리 위치한 에덴파크 단양은 살아 있는 앵무새가 있는 이색 체험 카페이다. 다양한 앵무새들을 볼 수 있으며 사람말을 흉내내는 앵무새 소리를 듣고 직접 만지며 교감할 수 있어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체험장이다. 체험키트에 들어있는 새모이를 앵무새에게 직접 줄 수도 있으나, 유의해야 할 점은 앵무새가 물 수도 있다 하니 반드시 사전 설명을 잘 듣고 체험을 하는 것이 좋다. 앵무새 체험뿐만 아니라 간단한 음료도 판매하며, 평일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니 방문 전 전화가 꼭 필요하다. 카페 내 주차 공간이 있으나 협소하니 근처 공원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하면 되고, 주변 관광지로는 단양강잔도, 고수동굴, 도담삼봉 등이 있다.

소백산하늘자락공원

11.7 Km    0     2024-05-21

경상북도 예천군 용문면 내지리

소백산 하늘자락공원은 용문면 매봉 자락 해발 730m에 위치한 공원이다. 양수발전소 상부댐 조성으로 만들어진 호수 [어림호] 주변에 조성한 것으로 전망대와 야외공연장이 있다. 전망대까지는 데크로 이루어져 휠체어나 유모차도 오를 수 있도록 경사면을 잘 만들어 접근성이 좋으며. 높이 23.5m의 전망대도 계단 없이 나선형으로 이루어져 있다. 전망대에 오르면 소백산 자락이 360도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전망대에서 산의 능선을 따라 어림호 호수를 한 바퀴 돌아볼 수 있는 둘레길인 [치유의 길]은 3.5km 길이로 약 1시간가량 소요된다. 봄이면 4만 2300㎡에 조성된 참꽃 군락지에 진달래, 철쭉이 만개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인근 관광지로는 고택과 돌담이 가득한 전통마을인 금당실마을과 용문사가 있다.

단양 단성벽화마을

12.1 Km    3     2023-12-21

충청북도 단양군 단성면 충혼로 16

수몰의 아픔을 간직한 채 자리한 단양군 단성면 벽화마을인 단성벽화마을은 꼬불꼬불 골목길을 따라 알록달록 벽화가 펼쳐지는 아름다운 마을이다. 단양 8경길, 옛 단양길, 퇴계이황길 같은 유교와 전통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벽화가 구성되어 있으며, 골목골목마다 화사하고 재기 넘치는 벽화가 가득하다. 또한 구간마다 태양광 LED 조명을 설치해 밤에도 벽화마을의 매력을 감상할 수 있다. 2014년 낡고 침체된 마을을 되살리고자 단양미술협회의 재능기부로 처음 벽화가 그려진 이후 대학생과 미술학도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해 골목 담벼락마다 벽화로 채워다. 곳곳의 트릭아트 기법을 활용한 벽화, 해와 달을 조형물을 비롯한 포토존이 곳곳에 자리하기 때문에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핫플레이스다.

용문사(예천)

12.1 Km    30120     2023-11-10

경상북도 예천군 용문면 용문사길 285-30

용문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8교구 직지사의 말사이다. 870년 (신라 경문왕 10년) 두운 선사에 의해 창건된 것으로 전해지며 고려 태조 왕건이 신라를 정벌하러 내려가다 이 사찰을 찾았으나 운무가 자욱하여 지척을 분간치 못했는데, 어디선가 청룡 두 마리가 나타나 길을 인도하였다 하여 용문사라 불렀다고 한다. 고려 명종 때 용문사 창기사로 개명했으나 조선 세종대왕의 비 소헌왕후의 태실을 봉안하고 성불사 용문사로 다시 고쳤고, 정조 때 문효세자의 태실을 이곳에 쓰고 소백산 용문사로 바꿔 오늘에 이르고 있다. 경내에는 대장전, 응진전, 명부전, 진영당, 일주문, 자운루, 성보 박물관이 있으며, 성보 박물관에는 우리나라에 유일하게 남아있는 윤장대를 비롯해 성보문화재 10여 점이 있다. 또한 조선 숙종 때 조성된 목각탱화는 우리나라에서 제일 오래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팔만대장경판을 보관한 윤장대를 돌리면 번뇌가 소멸되고 공덕이 쌓여 소원이 성취된다고 해 예로부터 참배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