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학도공원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삼학도공원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삼학도공원

삼학도공원

.0M    1     2023-11-02

전라남도 목포시 산정동 1455

1968년부터 5년에 걸친 간척공사로 육지가 된 목포 삼학도공원은 봄의 튤립, 여름의 해바라기, 가을의 코스모스, 겨울의 동백까지 계절마다 아름다운 꽃들이 맞아 준다. 꽃밭을 지나 산책로로 이동하여 기다란 수로 주변에 뻗어있는 한적한 길을 걷다 보면 일상의 시름이 덜어지고, 수로를 따라 내려가다 보이는 멋스러운 작은 다리가 운치 있게 느껴진다. 산책길이 여러 곳으로 막힘없이 나 있어 반려견들과 산책하기도 좋고, 자연을 바라보며 힐링하기도 좋다. 공원 내에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과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카누체험캠프도 있어서 온 가족이 다 같이 오기 좋은 곳이다.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90.9M    7189     2024-09-25

전라남도 목포시 삼학로92번길 98

2013년 2월 5일 삼학도 근린공원 내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이 개관하였다.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은 지상 3층 규모로 ‘바다’를 테마로 하여 VR 바다상상홀, 깊은바다, 중간바다, 얕은바다, 바다아이돔 등 5개의 주요 전시공간으로 구성되었다.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은 해양과학에 대한 차별화된 체험교육을 제공하여 21세기 해양시대의 주역인 어린이에게 과학적 사고와 능력을 심어주고자 한다.

목포의 방학여행 코스

목포의 방학여행 코스

100.1M    1077     2023-08-09

목포는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많은 관광도시이기도 하다. 여름을 즐기거나 횟거리를 즐기려는 외지인들로 항상 북적인다. 이 코스는 목포를 적당히 즐길 수 있는 좋은 코스다. 자녀를 위한 바다과학관과 목포를 상징하면서 서남단 땅 끝을 상징하는 유달산은 도심에 우뚝 솟아 목포시와 다도해를 아우르니 목포에 왔다면 한번쯤 둘러보자. 아직까지 남아있는 일제강점기 건축물도 자녀에게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삼학도

146.4M    35491     2024-06-17

전라남도 목포시 삼학로92번길

삼학도는 목포시에 있는 반도이다. 이곳에 전설이 있는데, 옛날 유달산에 한 젊은이를 사모한 세 여인이 기다리다 죽어 세 마리 학으로 환생하였고, 그 사실을 모르는 무사는 세 마리 학을 향해 활을 쏘아 화살들이 명중하여 학들이 모두 유달산 앞바다에 떨어져 죽어 그 자리에 세 개의 봉우리가 올라왔다고 한다. 삼학도는 본래 목포진에 땔감 나무를 제공하던 섬이었으나, 목포 앞바다 간척으로 육지가 되었다. 하지만, 간척과 공장, 항만 등의 건립으로 경관이 훼손되었고, 유달산과 함께 목포를 대표하는 명승지였으나 지금은 옛 모습을 볼 수 없게 되었다. 현재, 어린이 바다과학관, 김대중 노벨평화상기념관, 미니골프장, 요트마리나가가 있어 관람 및 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공원을 따라 거니는 산책로와 운치 있는 밤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요트 마리나 (목포)

156.0M    0     2024-07-30

전라남도 목포시 삼학로 88-56 (산정동)

개항 125년의 유구한 역사를 지닌 목포항에 있는 요트 마리나는 서남권 마리나 산업의 랜드마크이다. 목포 내항에 있는 요트마리나는 지정학적 이점으로 인해 인공 구조물 설치 없이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하며, 접근성이 뛰어나다. 현재 60여 척 규모의 계류장을 비롯하여 국내 최대 규모의 인양기 등 서남권 최고의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세한요트아카데미에서는 해양레저 활성화, 요트 저변인구 확대, 건전한 해양 문화 창출 및 수상례져 기구 전문 조정 인력 양성을 하고 있다. 분야별 이론과 실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중 요트 스쿨 운영 및 요트 승선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목포 요트 마리나는 해양레저 관광 휴식지로 주목받는 목포의 요트에 관한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요트를 타면서 바다와 강과 호수가 어우러진 도시의 이국적인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삼학도공원와 김대중 노벨평화상기념관,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등이 인접해 있다.

김대중 노벨평화상기념관

225.6M    6451     2024-05-28

전라남도 목포시 삼학로92번길 68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은 민주주의, 인권, 평화를 지키기 위해 평생을 바친 한국인 최초 노벨평화상 수상자 김대중 정신을 공유할 수 있는 기념관이다. 김대중 대통령은 민주주의와 인권 신장을 향한 40여 년에 걸친 노력과 6·15 남북공동선언을 이끌어내며 한반도 긴장 완화 등 국제 평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00년 12월 10일 노벨평화상을 수상하였다. 4개의 전시실로 이루어진 본 기념관은 '국민의 정부' 5년 동안 국가 발전을 위한 외교 안보, 경제, 문화 등 각 분야별 국가 발전 전략과 이를 위한 시책들을 전시하고 있다. 또한 노벨상의 탄생 배경, 선정 이유, 선출 방법 등을 알아보고 다양한 분야의 수상자들의 에피소드를 전시하여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노벨상 수상의 꿈과 포부를 심어주고자 한다. 삼학도 공원에 위치하고 있어 목포 어린이바다과학관, 난영공원까지 둘러볼 수 있다.

삼학도크루즈

삼학도크루즈

228.4M    4     2023-12-09

전라남도 목포시 삼학로92번길 104

삼학도크루즈는 목포 해상관광유람선으로 바다 위에서 낭만 항구 목포의 곳곳을 둘러보는 재미가 있다. 갈매기와 함께 목포의 바다를 즐길 수 있는 해상시티투어, 아름다운 선셋을 감상할 수 있는 선셋투어, 밤하늘을 수놓는 화려한 선상 불꽃 쇼를 감상할 수 있는 선상불꽃투어가 있다. 삼학도 옛 해경부두에서 출발해 목포해상케이블카타워, 목포대교, [춤추는바다분수] 등을 지나 다시 출발한 곳으로 돌아온다. 크루즈가 출발하는 삼학도 옛 해경 부두 자리에는 항구포차가 생겨 포장마차에서 세발낙지, 홍어, 민어, 병어, 먹갈치, 꽃게 등 목포의 싱싱한 지역 수산물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여행자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기상 상황에 따라 주간 운항코스가 야간 운항코스로 변경될 수 있다.

행복동1가

행복동1가

459.4M    0     2024-08-19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 235-4 (행복동1가)
010-2059-0826

전라남도 목포에 있는 행복동1가는 빨간 벽돌의 레트로함과 모던함이 매력적인 주택이다. 해안가에 위치해 있어 아침에는 시원한 바닷바람을, 저녁에는 옥탑에서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다. 방 2개는 각기 다른 컨셉으로 꾸며져 있는데, 큰 방에서는 조용한 독서를, 작은 방에서는 야경을 즐길 수 있다. 거실에는 그랜드 피아노와 빔스크린이 있어 클래식한 문화예술을 만끽할 수 있다. 도보 10분 이내에 목포역과 여객선터미널이 있다.

성식당

성식당

460.5M    0     2024-06-27

전라남도 목포시 수강로4번길 6

성식당은 전라남도 목포시 영해동, 항동시장 골목에 있는 떡갈비 전문점이다. 1961년부터 지금까지 60년 넘게 떡갈비를 만들어 팔고 있다. 대표 메뉴는 전라도식 전통 떡갈비와 식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떡갈비 백반’이다. 국내산 육우를 큼직하게 다져 연탄불에 직화로 구워내는데, 고기의 씹는 맛과 육즙이 살아 있어 찾는 이들이 많고 무엇보다 접시를 가득 채운 푸짐한 양이 만족스럽다. 떡갈비 양념은 과하지 않게 달콤하며 불맛이 더해져 숯불갈비와 떡갈비의 장점만을 뽑아낸 특별한 맛이다. 떡갈비는 주문 후 굽기 시작하기 때문에 예약하고 방문하는 게 좋다. 떡갈비 외에도 갈비탕과 내장탕도 별미다. 현지인들도 많이 찾지만, 근처 목포여객선 터미널과 목포항 등이 있어 손님이 끊이질 않는 식당이다.

신안문화원

신안문화원

480.3M    16285     2023-12-09

전라남도 목포시 수강로3번길 14

신안문화원은 신안 도서 지역의 전통문화를 발굴 전승하고 지역민의 문화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곳이다. 우선 민족예술축제, 강강술래전승지원, 하의3 도농민항쟁 위령제 등의 문화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인문학 강좌, 초청 강연회, 청소년 예절 교실, 문화학교를 진행하고 있다. 문화학교에서는 문화원 회원을 대상으로 역사, 문화, 예술 등의 교육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찾아가는 문화 활동에서는 문화 유산탐방, 섬 꽃 만들기, 서예 강좌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그 외 향토사 연구와 민족 예술 전승행사, 남도문화제 등도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