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박제상 유적지는 울산광역시 울주군 두동면 만화리, 월평리, 척과리에 위치한 치산서원, 망부석, 은을암 등의 박제상 관련 유적들로 1997년 10월 9일에 울산광역시 기념물로 지정되었다. 눌지왕의 아우를 구하기 위해 왜국으로 건너가 미사혼을 구출하고 홀로 잡혀 왜국의 신하가 되길 거부하다 불에 타 죽은 신라의 충신이었던 박제상과 남편이 왜국으로 간다는 소식에 그를 기다리다 망부석이 된 아내, 그리고 그의 가족을 기리기 위해 조선시대에 마을 유림과 후손들이 치산서원을 지었으나 1878년 대원군의 서원철폐령에 의해 훼철되었다가 1991년 복원되었다. 박제상 위패와 영정을 모신 충렬묘, 부인을 모신 신모사, 자식의 영정을 모신 쌍정려 사당이 위치하고 있는 치산서원과 2008년 개관한 충렬공박제상기념관, 박제상 추모비 등이 있다. 박제상 기념관 맞은편 울주 문화관은 울주군의 옛 모습을 재현한 공관과 울주군에서 발견된 역사관광과 관련된 유적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역사의 현장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이용안내
수용인원 : 시간당 50명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가능
문의 및 안내 : 052-229-9531
주차시설 : 있음 (50대)
쉬는날 : 매주 월요일, 신정, 설, 추석당일, 휴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휴무
이용시간 : 09:30 ~ 17:30
상세정보
화장실
있음 (남녀 구분)
입 장 료
무료
이용가능시설
치산서원, 충렬공박제상기념관, 울주문화관, 영상실 (단체 30명이상 관람가능)
주차요금
무료
외국어 안내서비스
관광해설사 (통번역가능)
한국어 안내서비스
관광해설사
위치
울산광역시 울주군 두동면 치술령길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