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강영당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도강영당 정보를 소개합니다.

  • 도강영당
  • 도강영당
  • 도강영당
  • 도강영당
  • 도강영당
  • 도강영당
  • 도강영당

설명

부여동헌 옆에 있는 홍가신·허목·채제공의 영정을 봉안하고 제사를 모시는 곳이다. 이 건물은 원래 조선말 부여현의 관아 건물이던 것을 1971년 신축하여 이들을 모신 것이다. 앞면 3칸, 옆면 2칸 규모의 영당은 앞면 1칸을 개방하여 참배 공간을 마련하고 뒤쪽은 통 칸으로 3인의 영정을 모셨다. 홍가신은 조선 중기의 문신으로 명종 22년 문과에 급제하여 강화부사, 형조참판, 강화도 관찰사 등을 지냈다. 선조 37년에는 이몽학의 난을 평정한 공으로 청난공신 1등에 책록, 이듬해 영원군에 봉해졌다. 후에 벼슬이 형조판서에 이르렀다. 허목은 조선 후기의 문신으로 과거를 거치지 않고 이조판서를 거쳐 우의정까지 벼슬이 이르렀다. 그림, 글씨, 문장에도 능하였으며 특히 전서에 뛰어나 동방 제1인자라는 찬사를 받았다. 채제공은 조선 후기의 문신으로 1735년 과거에 급제한 뒤 관직 생활을 시작하였다. 영조의 세자 폐위 문제를 죽음을 무릅쓰고 막았는데 이에 따라 영조의 신임을 얻게 되었다. 그 후 병조, 예조, 호조판서 등을 거쳐 영의정, 좌의정으로 행정의 최고 책임을 맡기도 하였다. 수원성 건설에도 참여하였으며 경종 내 실록, 영종 실록, 국조보감의 편찬 작업에도 참여하였다. 동강영당 주변으로 부여동헌을 비롯하여 부여관북리유적, 부여객사, 사비도성가상체험관이 있어 연계 방문하기 좋다.


홈페이지

https://www.buyeo.go.kr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041-830-2637

주차시설 : 가능

쉬는날 : 연중무휴

이용시간 : 상시이용


상세정보

화장실
있음(남녀 구분)

입 장 료
무료

위치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부소로 15 (부여읍)

충의공원

충의공원

2024-11-13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95-88

충의공원은 곡성 읍내 맞은편 동산에 자리 잡고 있어 걸어서 10분이면 갈 수 있는 곳이다. 공원 맨 위쪽은 ‘충의’라는 뜻이 상징하듯 조국을 위해 산화한 곡성의 호국 영령을 모신 사당이 있으며 그 아래에는 아름드리 낙락장송이 사당을 호위하듯 에워싸고 있다. 또한 소나무 숲 사이로 산책로가 나 있어 주민들의 휴식처로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정상부에는 커다란 태극기와 함께 순국 선열을 모신 충혼탑 그리고 전망대가 있다. 충의공원은 전국적으로 명성을 날리는 다른 고장의 구절초 군락지 못지않은 규모를 자랑한다. 10월부터 구절초가 일제히 꽃을 피우면서 소나무 숲과 동산은 멀리서 보면 마치 눈이라도 내린 것처럼 새하얀 풍경에 입소문이 나면서 곡성 사람과 광주를 비롯한 외지인들에게 인기 있는 명소가 되었다. 또한 구절초가 피는 시기와 심청축제가 맞물리면서 곡성 섬진강 기차 마을에서 걸어서 불과 10분 거리인 충의공원을 찾는 발걸음도 매년 늘고 있다. 기차마을에서도 가깝고 주변에 멋진 카페도 있어 곡성의 명소로 추천한다.

탐스팜

탐스팜

2024-11-13

경상남도 밀양시 단장면 단장로 798

경남 밀양에 위치한 탐스팜은 가족 여행에 안성맞춤인 곳으로 캠핑형 바베큐장을 운영하고 있는 관광농원이다. 자연 경관을 그대로 느끼며 편안한 분위기의 방갈로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으로 최대 16인이 들어갈 수 있는 단체석과 최대 80인이 들어갈 수 있는 독채가 있다. 방문 전 미리 예약하는 게 좋고 매점에서는 고기를 포함해 라면, 과자 등 다양한 먹을거리를 판매하고 있다. 또한 파이어피트가 있어 불멍을 할 수 있으며 대형 스크린이 있어 영화 감상도 가능하다.

나야 대령 기념비

나야 대령 기념비

2024-11-13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대구시 수성구 범어동에 지뢰 폭발로 사망한 국제연합 인도 대표 우니 나야(M. K. Unni Nayar) 대령을 추모하기 위해 경상북도에서 1950년 12월 7일 이 비를 건립하였다. 한국전쟁 당시 국제연합 한국위원단 인도 대표로 낙동강 전투가 치열했던 1950년 8월 12일 왜관 근처에서 지뢰 폭발로 사망했다. 1950년 8월 13일 대구 수성구 범어동 속칭 주일골에서 화장하고, 1950년 12월 7일 같은 장소인 대구 수성구 범어동 산156번지에 기념비를 건립했다. 1996년 주변을 단장하고 보수공사를 해 나야 대령의 넋을 위로하고, 매년 현충일에 나야 대령 기념비를 참배하고 자유 수호를 위해 이국땅에서 숨진 그의 영혼을 위로하고 있다. (출처 : 국가보훈부 현충시설정보서비스)

금곡동 율리 바위그늘유적

금곡동 율리 바위그늘유적

2024-11-13

부산광역시 북구 금곡동

금곡동 율리 바위그늘유적은 낙동강을 사이에 두고 김해 평야와 마주보고 있는 금정산 서쪽 능선 아래쪽에 자리 잡고 있다. 유적 뒤편에는 높이 6m 내외의 암벽이 병풍처럼 길게 둘러싸고 있는데, 유적의 보존상태는 양호하며 특별한 훼손없이 당시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다. 1972년 12월부터 1973년 1월 사이에 부산대학교박물관에서 발굴 조사를 실시하여 바위그늘 내부에 조성된 3개의 야외노지(野外爐址)와 바위그늘 바깥의 적석유구(積石遺構) 1기를 확인하였다. 바위그늘 아래쪽으로는 즐문토기 등이 포함된 패총이 형성되어 있었으나, 발굴조사로 인해 지금은 바위그늘유적만 남아 있다. 바위그늘 내부와 패총에서는 신석기시대 후기~말기 단계의 즐문토기류와 함께 마제석부(磨製石斧), 지석, 석착(石鑿), 마제석촉(磨製石鏃) 등이 출토되었는데, 출토 유물로 볼 때 신석기 후기부터 청동기시대까지 거주 공간으로 이용되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이 유적은 바위그늘주거와 패총이 복합된 유적으로 규모, 입지, 출토유물 등으로 볼 때 굴 등 어패류를 획득하기 위한 임시 거주지로 추정되지만, 유적 입지의 특수성이나 자안패형(子安貝形) 토제품, 타원형 토제품 등 일상용품과는 다른 성격의 유물이 출토된 것으로 보아 의례공간(儀禮空間)으로 사용되었을 가능성도 있다. 금곡동 율리 바위그늘유적은 신석기시대 말기를 대표하는 유적으로 신석기시대에서 청동기시대로 이어지는 과도기의 문화양상과 당시의 생활문화를 이해하는데 매우 중요한 유적이다. 특히, 부산은 강과 해안을 끼고 있어 패총유적이 많은 편이지만, 이처럼 산지의 바위를 중심으로 형성된 유적은 전국적으로도 율리 바위그늘유적이 유일하다. (출처 : 국가유산청 국가유산포털)

영카이브 성수점

영카이브 성수점

2024-11-13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이로18길 32 (성수동2가)

◎ 한류의 매력을 만나는 여행 정보 ‘레드벨벳’ 슬기가 브이로그 촬영 중 방문해 스태프와 사진을 찍은 장소다. 영카이브는 셀프 사진관 중에서도 따뜻한 색감을 내기로 유명한데, 슬기가 들른 성수점에는 다른 지점에 없는 특별 부스(스틸룸, 데님룸)도 있으니 한번쯤 방문해보자.

꿈브루어리

꿈브루어리

2024-11-13

광주광역시 동구 동계천로95번길 18-15 (동명동)

꿈브루어리는 광주 지역 특산주 ‘꿈의대화’를 양조하는 양조장으로 전통적인 양조 기법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광주광역시 지역 특산 전통주를 생산하고 있다. 전통주 문화 복합 관광 공간으로서 방문객에게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우리 술의 가치를 알리고 전통 문화를 이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광주 지역 특산주인 ‘꿈의 대화’는 2024 대한민국 막걸리 품평회 8-10도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제 25회 한중일 지방정부 교류회의에 환영·환송 만찬주로 제공되었던 상품이다.

하이드앤시크 쌈지길점

하이드앤시크 쌈지길점

2024-11-13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길 44 (관훈동)

◎ 한류의 매력을 만나는 여행 정보 자체 콘텐츠 에서 TXT 멤버들이 게임을 즐긴 곳이다. 랜덤 추첨을 통해 술래가 된 휴닝카이는 타고난 감각으로 다른 멤버들의 목숨을 빼앗으며 압도적인 게임 실력을 선보였다.

맥주학교 농담

2024-11-15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서면 한서로 287-15

맥주학교 농담은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맥주 양조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수제맥주 교육장이자, 수제맥주 제조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장이다. 이 곳은 맥주학교와 브루어리가 함께 운영되고 있는 공간으로, 맥주에 대한 기본 이론뿐만 아니라 홉에 따라 각각 다른 맛을 내는 맥주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승봉도 해안산책로

2024-11-15

인천광역시 옹진군 자월면 승봉리

승봉도 해안산책로는 부두치 해변부터 촛대바위까지 나무데크로 이어져 있다. 약 40분간 해안을 따라 걷는 코스로 이뤄져 있으며 푸른 바다를 보며 섬을 즐길 수 있다. 부두치 해변 끝에는 묵섬을 볼 수 있어 바닷물이 빠지면 직접 건너가 구경할 수 있다.

대구 세천늪테마정원

2024-11-14

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 세천리

대구 달성군에 있는 세천늪테마정원은 산림청 주관하에 2023년도 조성된 곳이다. 공원 내 다양한 테마들로 가득히 꾸며져 있는 공간이 많아 가족과 함께 나들이 하기에 좋다. 계절별로 튤립, 핑크 뮬리 등 다양한 꽃을 볼 수 있어 사진 찍기에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