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예래생태마을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서귀포 예래생태마을 정보를 소개합니다.

  • 서귀포 예래생태마을

설명

예래생태마을은 국도 12호선과 서부산업도로가 만나는 서귀포 관문에 위치한 곳으로, 빼어난 자연경관과 해안절경을 간직한 농어촌생태 체험마을이다. 전체 가구의 80%가 농가로, 감귤 산업과 어업을 주로 이루어지는 전통적인 농어촌 모습을 원형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며 자연환경이 잘 보전되어 있어 반딧불이를 비롯한 동식물들이 자라고 있다. 많은 선사유적이 발굴되는 역사 깊은 마을로 문화유적이 마을 곳곳에 있는 등 생태문화 관광자원이 풍부한 마을이다. 또한 옛 지명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 토속적이면서도 포근한 고향의 맛을 느끼게 해준다. 생태마을 내부에는 갯깍주상절리대와 동굴유적, 조른모살 해수욕장, 논짓물, 개다리폭포, 환해장성 등의 자연문화유적을 비롯해 관광단지, 2002년 6월 28일 한국반딧불이연구회’에서 지정한 제1호 반딧불이 보호지역이 있다. 대왕수천이 흐르는 예래생태공원이 있어, 생태학습장 및 휴식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 생태체험관에서 ‘어랭이 낚시하여 매운탕 해먹기’, ‘해안선트레킹하기’, ‘오름트레킹’ 등 체험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마을의 상징적 존재인 군산을 비롯해 우보악, 더대오름 등이 있고 박수절벽과 갯깍주상절리, 용문덕 등의 해안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이들은 제주 올레 8코스에 속해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다.


홈페이지

http://www.grandculture.net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불가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불가

체험안내 : [예래생태마을체험관] 무료
1층 업사이클링 : 커피점토 만들기(수업내용 변경가능:서귀포 시청 홈페이지 공지)
2층 예래마을 역사관 : 예래마을 역사 / 예례생태공원 해설

문의 및 안내 : 064-738-6613

주차시설 : 있음(체험관 매우협소)

쉬는날 : 매주 일,월요일


상세정보

입 장 료
무료

화장실
있음(생태마을체험관이용)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예래로 213 (하예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