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동물원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전주동물원 정보를 소개합니다.

  • 전주동물원
  • 전주동물원
  • 전주동물원
  • 전주동물원
  • 전주동물원
  • 전주동물원

설명

전주동물원은 1978년 6월에 개원하여 언제든지 관람할 수 있도록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다. 100여 종의 동물들이 있고, 다양한 계절 식물들이 자라나 있다. 새들의 숲, 맹수의 숲, 잔나비의 숲, 초식동물의 숲, 종보전의 숲, 코끼리사·초원의 숲, 천연기념물 보존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새들의 숲은 물새들의 습성에 맞는 내부 환경을 조성하고, 새들이 더욱 편히 쉴 수 있는 수목 등을 식재했다. 동물의 행동과 먹이활동을 시야가림 없이 관찰할 수 있는 관람대에서 물새들의 특성을 살펴볼 수 있는 공간으로, 홍부리황새, 아시아원앙, 해오라기, 왜가리 등의 동물들이 있다. 맹수의 숲은 곰사, 사자사, 표범사로 나뉘어 있다. 에조불곰과 반달가슴곰을 만날 수 있는 곰사는 곰들이 흙을 밟고, 나무를 타고, 더운 날 물에서 수영을 하며 지내는 동물복지를 위해 지어진 공간이고, 밀림의 왕 사자가 살고 있는 사자사는 생동감 있는 움직임을 가까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잔나비란 원숭이를 부르는 방언이다. 전주동물원 잔나비의 숲은 원숭이들이 활기차게 뛰어놀 수 있는 숲 같은 공간으로, 여러 원숭이들을 서로 비교하며, 생김새와 특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초식동물의 숲은 철창이 없어 동물들과 교감하기 좋은 공간이다. 비슷한 동물인 라마와 과나코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서로를 비교해 보며 즐길 수 있다. 또, 여러 종류의 사슴이 한 대 모여 살고 있는 사슴사와 여러 종류의 말들이 살고 있는 마사가 있다. 종보전의 숲은 늑대의 숲과 호랑이사가 있는데, 늑대의 숲은 800평에 가까운 넓은 공간에 늑대들이 자연과 함께 어우러져 살고 있으며, 호랑이사는 자연서식지와 흡사한 환경을 가지고 있어 호랑이들이 뛰어노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다. 코끼리사는 코끼리가 좋아하는 흙 목욕을 할 수 있는 머드팩장, 무더운 여름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수영장 등 코끼리가 즐겁게 지내는 공간으로, 오후시간에 방문하면 사육사 분들이 코끼리의 발 관리를 위한 긍정강화훈련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초원의 숲은 코끼리 다음으로 큰 몸집을 가지고 있는 하마가 살고 있는 하마사와 아주 큰 뿔을 가지고 있는 큰뿔소와 무리 전체가 함께 달리는 것으로 유명한 아메리카들소가 사는 들소사가 있다. 천연기념물 보존관에는 대부분 야생에서 구조되었던 독수리, 수리부엉이, 황조롱이 등의 맹금류사가 있다. 다시 야생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동물들이 전주동물원의 보살핌 아래 살고 있다.


홈페이지

http://zoo.jeonju.go.kr


이용안내

신용카드 가능 : 가능

문의 및 안내 : 063-281-6759

개장일 : 1978년 6월 10일

주차시설 : 가능

쉬는날 : 연중무휴

이용시간 : [하절기(3월~10월)]
09:00~19:00 (입장 마감 18:00)
[동절기(11월~2월)]
09:00~18:00 (입장 마감 17:00)


상세정보

장애인 편의시설
휠체어 대여

이용가능시설
드림랜드(놀이공원) / 동물원 / 미아보호소 등

화장실
있음

주차요금
- 승용차 1,500원
- 25인승 이상 승합차 / 4.5톤 이상 화물차 3,000원
※ 주차요금 50% 감면 : 전주시 다자녀가정 우대증 소지자, ‘해피다둥이’ 카드 소지자,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신분증 소지자
※ 명절연휴 및 어린이날 무료개방

입 장 료
[개인]
- 일반 3,000원
- 청소년, 군인 2,000원
- 어린이 1,000원
[단체(20인 이상)]
- 일반 2,100원
- 청소년, 군인 1,400원
- 어린이 700원
※ 무료 : 영유아(5세 미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 의사상자, 병역명문가 등(관련 증빙서류를 반드시 제시)

한국어 안내서비스
[동물생태해설 프로그램]
- 운영기간 : 3~6월, 9~11월 주말제외
- 해설시간 : 1일 2회(10:20~12:00 / 14:00~15:30)
- 해설진행 : 동물생태해설사
- 해설장소 : 동물원 내(사자길 : 큰물새장, 곰, 맹수의 숲, 잔나비의 숲, 초식동물의 숲 등 / 코끼리길 : 큰뿔소, 들소, 코끼리, 하마 등)
- 체험대상 : 유치원생, 초·중·고·대학생, 일반단체, 가족단위 등
- 신청시 필수 기재사항 : 신청자(이름), 단체명, 연락처(연락 가능한 핸드폰 번호 기재), 체험인원
- 대상인원: 최대 20명 정도
※ 최소 5일 전까지 접수 가능
※ 단체해설(20인 이상) 가능여부는 전화문의 요망 (063-281-6745)
※ 단체해설 예약상황에 따라 일반해설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음
※ 해설시간(오전 10:30 / 오후 14:00) 엄수
※ 단체해설은 동물원 정문에서 출발
※ 예약 시 신청자와 연락이 불가능할 경우 예약이 취소될 수 있음
※ 개별적인 일정 조정 및 인원 초과 신청은 불가
※ 해설내용은 계절, 대상, 해설사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날씨(비, 눈, 기온저하 등) 및 동물원 사정에 따라 해설 일정이 변동 또는 취소 될 수 있음

위치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소리로 68

순창 지란지교

순창 지란지교

2025-12-12

전북특별자치도 순창군 순창읍 순창7길 5-1

순창의 전통주를 체험할 수 있는 순찬 지란지교는 전통주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구경하고 막걸리를 직접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지란지교 대표님이 막걸리 만다는 과정을 친절하게 알려주시기 때문에 체험은 어렵지 않고 미리 준비되어 있는 누룩과 고두밥에 물을 넣고 비비는 재미가 있다. 열심히 비빈 누룩과 고두밥을 용기에 담아 집으로 가져가서 30일간 발효시키면 막걸리가 완성되어 직접 막걸리를 만들어 보는 뿌듯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체험 후 간식과 함께 전통주 시음이 가능하고 체험장에서 여러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 정성이 가득 담긴 막걸리를 구매해 여행의 특별함을 더할 수 있다.

전주영화호텔 영화도서관

전주영화호텔 영화도서관

2025-12-12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2길 28-27 (고사동)

전주영화호텔은 지역사회는 문화를 빼두고는 발전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고 생각했다. 통합예술의 중점 국가인 독일의 키네마테크, 런던의 시네마테크, 프랑스의 시네마테크와 프랑수아 트뤼포 영화도서관 등 문화를 기점으로 지역이 발전하고 세계 유명 관광지가 된 것을 보고 영화의 중심지로 도약하고 있는 전주시에서 영화라는 매개를 가지고 문화를 공유, 창조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영화도서관을 설립하게 되었다. 전주영화호텔 전주영화도서관의 작품과 전시물은 문화 사업에 뜻을 같이하는 시민과 영화인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이루어져 더욱 의미가 깊다. 1895년에 제작된 세계 최초의 영화 ‘열차의 도착’을 비롯해 영상 자료 15,000여 점, 전문 서적 3,400여 권, 영화 관련 잡지 2,000여 권으로 국내 영화 자료는 물론 미국, 유럽, 일본 등의 전문 영화자료들을 소장하고 있다. 또한 엔틱 영사기 및 아날로그 카메라와 고전영화부터 최신작품의 DVD가 있어 관광객은 물론 전주시민들에게도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를 잡고있다.

한복남 프리미엄점

한복남 프리미엄점

2025-12-12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로 133-9 (적선동)

한복남 프리미엄점은 한복남의 모든 매장 중 가장 많은 한복과 더불어 고급한복이 모여있는 곳이다. 한복남은 전주한옥마을 외에 7개의 오프라인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하여 한복이 필요한 곳이면 어느 곳에서든 한복남의 의상을 접할 수 있다. 비치된 한복은 감탄이 나올 만큼 화려하고 다양하다. 왕과 왕비 캐릭터에 맞춘 고급 한복부터 거지 한복까지 다양한 테마로 준비되어 있다. 전시된 한복 치마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스태프가 저고리를 추천해 주며, 댕기나 비녀 등 다양한 액세서리도 골라볼 수 있다. 프리미엄점의 경우 특별한 화보한복 역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고 고급 헤어스타일링도 거뜬하게 소화해서 인기가 많다. 매장 내에는 ‘마셔’ 카페도 자리 잡고 있어 한복대여와 더불어 커피, 음료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한복남 한국민속촌점

한복남 한국민속촌점

2025-12-12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보라동)

한국민속촌 내에 위치한 한복대여점 한복남 한국민속촌점은 한복을 입고 즐기는 문화를 만들어 가는 문화기획사이기도 하다. 전주한옥마을 외에 7개의 오프라인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하여 한복이 필요한 곳이면 어느 곳에서든 한복남의 의상을 접할 수 있다. 민속촌점에는 한복남 매장 중 가장 많은 종류의 캐릭터 한복들이 모여있다. 왕과 왕비 캐릭터에 맞춘 고급 한복부터 어우동, 구미호, 처녀귀신, 저승사자, 사또, 거지 등 다양한 테마의 한복이 준비되어 있다. 아이들이 많이 오는 민속촌 특성상 아동한복도 다수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전시된 한복 치마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스태프가 저고리를 추천해 주며, 댕기나 비녀 등 다양한 헤어액세서리도 골라볼 수 있다. 한복에 어울리는 한복 헤어스타일링도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한복남 북촌점

한복남 북촌점

2025-12-12

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로 35-4 (가회동)

안국역 근처이자 북촌한옥마을 인근에 위치한 한복남 북촌한옥마을점은 한복을 입고 즐기는 문화를 만들어 가는 문화 기획사이다. 전주한옥마을 외에 7개의 오프라인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하여 한복이 필요한 곳이면 어느 곳에서든 한복남의 의상을 접할 수 있다. 북촌점의 경우 내부에 한옥 포토존이 따로 준비되어 있어서 더운 여름이나 추운 겨울에도 이쁜 한옥 스냅을 찍을 수 있다. 비치 된 한복은 감탄이 나올 만큼 화려하고 다양하다. 왕과 왕비 캐릭터에 맞춘 고급 한복부터 어우동, 무사, 등 다양한 테마의 한복이 준비되어 있다. 전시된 한복 치마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스태프가 저고리를 추천해주며, 댕기나 비녀 등 다양한 헤어 액세사리도 골라볼 수 있다. 한복에 어울리는 한복 헤어 스타일링도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깔끔한 내부와 친절한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

한복남 창덕궁점

한복남 창덕궁점

2025-12-12

서울특별시 종로구 돈화문로 86-1 (와룡동)

창덕궁에서 3분 거리에 위치한 한복남 창덕궁점은 한복을 입고 즐기는 문화를 만들어 가는 문화 기획사이기도 하다. 전주 한옥 마을 외에 7개의 오프라인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하여 한복이 필요한 곳이면 어느 곳에서든 한복남의 의상을 접할 수 있다. 비치된 한복은 감탄이 나올 만큼 화려하고 다양하다. 왕과 왕비 캐릭터에 맞춘 고급 한복부터 어우동, 무사, 등 다양한 테마의 한복이 준비되어 있다. 전시된 한복 치마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스태프가 저고리를 추천해주며, 댕기나 비녀 등 다양한 헤어 액세사리도 골라볼 수 있다. 한복에 어울리는 한복 헤어 스타일링도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깔끔한 내부와 친절한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

탑리마을

탑리마을

2025-12-11

경상북도 의성군 금성면 대리리

마치 시간이 멈춘 듯한 분위기의 탑리마을은 골목 곳곳에 세탁소, 다방, 금은방, 전파사 등 옛 간판이 남아 있어 레트로 감성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다. 탑리마을 구석구석을 걷는 것만으로도 잊고 지냈던 옛 추억이 떠오르는 기분이 들고 그 중 꼭 방문해 봐야 할 곳은 금성(탑리)버스터미널이다. 한때 많은 사람들이 오가던 이곳은 이용객 감소로 운영이 중단되어 지금은 상주 직원 없이 정차용 정류장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대합실은 해암 김재도 선생의 작품들로 꾸며져 조문국 사적지의 사계절 풍경을 담은 사진 10여 점과 사진 관련 서적 700여 권을 함께 볼 수 있다. 또한 탑리마을에는 국보로 지정된 의성 탑리리 오층석탑도 자리하고 있어 정겨운 마을과 역사가 어우러진 마을이다.

송곳산(울릉)

송곳산(울릉)

2025-12-11

경상북도 울릉군 북면 나리

수직 암벽의 봉우리가 마치 송곳을 세워 놓은 것 처럼 뾰족하게 생겨서 붙여진 이름인 송곳산은 어마어마한 웅장함을 뽑내고 있는 산이다. 해발 430m로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산 정상에는 깊이를 알 수 없는 큰 구멍이 있는데, 이는 천지개벽 때 울릉도 사람들이 죄가 없으면 옥황상제가 낚시로서 낚아 올리기 위해 뚫려 있는 구멍이라는 전설이 있다.

성불사(울릉)

성불사(울릉)

2025-12-11

경상북도 울릉군 북면 추산길 128-15

울릉도 미륵봉과 송곳산 아래에 자리잡은 성불사는 일본으로부터 독도를 지켜내기 위한 호국 정신의 큰 뜻을 보아 원만불사가 이루어진 약사여래대불이 있는 사찰이다. 부처상은 독도를 가슴에 안고 중생들의 근심을 모두 포용하는 형상을 하고 계시며 울릉도에서 최초의 노천부처님으로써 독도수호와 울릉도의 안녕을 빌며 이곳을 참배하는 전국 불자님들이 함께 국태선안을 염원하기 위해 조성된 동쪽의 최고 성지이며 기도 도량이다. (출처 : 성불사)

불정터널

불정터널

2025-12-10

경상북도 문경시 불정동

오래된 폐역인 불정역에서 조금 올라가면 끊긴 철로 끝에 자리한 불정터널은 자연스러운 느낌과 고요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곳이다. 과거 경북선 철도 운행 시절에 사용되었던 터널로 문경관광사격장 표지판이 있는 곳으로 찾아가야 한다. 독특한 곡선과 내부 구조가 인상적이며 터널 내 조명이 없어 낮 방문을 추천한다. 햇빛이 터널 안쪽으로 들어와 입구쪽부터 그라데이션으로 어둠과 밝음이 섞이는 모습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오전 또는 이른 오후에 여행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다. 공간이 협소하고 방문 후 나갈 때는 안전 펜스 문을 꼭 닫고 야간 방문은 금하며, 공식 관광지가 아니기 때문에 관람과 사진 촬영에 주변 주민들이 방해되지 않게 주의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