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원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녹원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녹원가

녹원가

0m    0     2024-01-08

경상북도 고령군 장기터길 10-6

녹원가는 품질 좋은 국내산 1++ 한우와 직접 농사지은 유기농 농산물로 정성껏 차린 한상을 맛볼 수 있는 한식당이다. 식당에서 제공되는 모든 채소는 직접 농사지은 유기농 농산물이기에 더욱더 믿고 먹을 수 있다. 고령 축산공판장에서 1++ 한우만을 구매해 와 요리하는 옛날 불고기는 부드러운 식감으로 남녀노소 사랑받는 메뉴이다. 시골집에서 먹는 것처럼 정갈하고 영양이 가득한 식사를 맛보고 싶다면 고령 대표 한식당인 녹원가를 방문해 보는 것도 좋다.

대가야국악당

대가야국악당

1.0 Km    19354     2023-04-07

경상북도 고령군 대가야읍 지산길 7-8

* 국악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대가야국악당 * 고령군 고령읍 지산리에 위치하고 있는 대가야국악당은 우리나라 국악의 전통계승을 위해 설립되었다. 대가야국악당에서는 국악을 계승하기 위해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문화행사가 바로 전국우륵가야금 경연대회이다. 고령은 가야금을 만든 우륵을 기리는 우릭기념탑 등 우륵선생을 기리는 문화 및 행사를 많이 개최하고 있다. 대가야국악당은 총 460석의 객석을 보유하고 있으며, 강당, 연습실, 공연장, 전시실 등의 시설을 구비하여 국악뿐만 아니라 지역의 문화 행사와 지역민에 대한 문화 체험에도 앞장서고 있다. * 고령군과 우륵의 관계 * 우륵은 박연, 왕산악과 함께 우리나라 3대 악성으로 불리우는 사람으로 가야 말기 가실왕의 주문으로 12현의 가야금을 창제했다고 한다. 그는 ‘가야 12곡’을 만들어 인근 가야 동맹국에 퍼뜨렸다고 기록되어 있으나 현재 남아있는 악보는 없다. 우륵은 가야국이 신라에 멸망한 뒤 충주 부근 탄금대에서 망국의 한을 달래며 살고 있었는데, 신라 진흥왕이 탄금대를 방문해 우륵의 가야금 연주를 들은 것을 계기로 이후 신라에도 가야금을 전파했다고 ‘삼국사기’에 기록되어 있다. 우륵이 가야 12곡을 작곡한 것으로 알려진 곳을 학자들은 고령읍 쾌빈리(메나리골)이라는 것이 학계의 주장이며, 이 학설을 기반으로 고령군은에 우륵을 기념하는 탑과 비각을 세우게 된 것이다.

낙동강레포츠밸리강변오토캠핑장

낙동강레포츠밸리강변오토캠핑장

10.3 Km    0     2024-05-17

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 구지서로 199

낙동강 레포츠밸리 강변 오토캠핑장은 대구광역시 달서군 구지면에 자리했다. 대구광역시 달성군청을 기점으로 포산고 사거리와 국가산단북로를 거치면 닿는다. 도착까지 걸리는 시간은 20분 안팎이다. 캠핑장은 낙동강 바로 앞에 위치했다. 이 덕택에 수려한 자연경관이 한눈에 담긴다. 더욱이 지척에 수상레저 지원센터가 있어 여름철 물놀이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오토캠핑장 29면이 마련되어 있고, 사이트 크기는 가로 7m 세로 8m로 널찍하며, 파쇄석으로 이뤄졌다. 개인 트레일러와 개인 카라반도 출입할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트램펄린이 설치되어 있고, 어느 사이트에서 접근하든 가까운 거리에 있는 개수대, 카라반 모양의 화장실, 관리소 건물에 마련한 샤워장 등은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다. 캠핑장 주변에 비슬산 자연휴양림, 개경포 공원 등의 관광지가 있으며, 60여 년간 대를 이어 곰탕만을 만드는 곰탕집도 근처에 있다.

팔도강산

팔도강산

10.5 Km    1     2022-10-25

경상남도 합천군 야로면 월광리

대장경 테마파크로 가는 길목에 있는 팔도강산이다. 벽에는 '드셔보시고 맛없으면 그냥 가세요'라는 문구가 씌어 있다. 팔도강산 사장님의 넘치는 자신감이 엿보여서 더 믿음직스럽다. 식당 바로 앞에는 정자와 나무 벤치가 마련되어 있어 앉아서 여유 있게 커피 한 잔 마시기 참 좋다.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는 다채로운 메뉴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시골 할머니집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건강한 느낌의 기본 반찬이 나오며 먹으면 건강해지는 느낌이다. 주차장도 상당히 넓고 전체적으로 규모가 상당한 편이다. 인근 지역 연계 관광지로는 차로 대장경테마파크까지는 5분, 해인사까지는 10분 정도 소요된다.

다시캠핑장

다시캠핑장

10.5 Km    1     2023-09-14

경상북도 고령군 덕운로 1043-68

다시캠핑장은 경북 고령군 덕곡면 노리에 자리 잡았다. 고령군청을 기점으로 14km가량 떨어졌다. 자동차를 타고 대가야로와 덕운로를 번갈아 달리면 닿는다. 도착까지 걸리는 시간은 20분 안팎이다. 계곡 인근에 위치한 덕분에 여름철 물놀이가 가능한 캠핑장에는 파쇄석으로 이뤄진 일반캠핑 사이트 12면이 마련돼 있다. 사이트 크기와 개수는 가로 5m 세로 7m 9면, 가로 4m 세로 5m 3면이다. 주변에는 상비리계곡이 있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

낙동강 캠핑&뮤직 페스타

낙동강 캠핑&뮤직 페스타

10.7 Km    1     2024-02-06

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서로 199 낙동강 레포츠밸리 수상레저센터
053-242-1104

2023 낙동강 캠핑&뮤직 페스타는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대구 달성군에서 개최되는 대구 최초, 최대 캠핑과 음악이 함께하는 행사이다. 음악과 함께 즐기는 캠핑, 캠프닉 그리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을 통해 새로운 캠핑 경험을 선사한다.

낙동강 레포츠밸리

낙동강 레포츠밸리

10.7 Km    8     2024-04-04

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 구지서로 199

낙동강 레포츠밸리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의 낙동강 강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레포츠 벨리 안에 구지 오토캠핑장,강변 오토캠핑장, 수상 레저 센터 세 곳의 레저시설이 한 공간에 있다. 수영장, 트램펄린, 자전거, 서바이벌, 양궁 등 다양한 놀이시설과 수상 레저 시설을 함께 즐길 수 있고 수상 레저는 강습도 가능하다. 캠핑과 수상레저를 함께 즐길 수 있어 가족 나들이 장소로 좋은 곳이다. 단, 반드시 유선이나 인터넷 혹은 달성군 시설관리공단으로 미리 예약을 하거나 사용 정보를 취득 후에 가는 것을 권한다.

미천공원

미천공원

10.9 Km    0     2023-11-07

경상북도 고령군 덕곡면 노리 481

미천공원은 작은 규모지만 알찬 공간이다. 간단한 물놀이가 가능한 자그마한 하천, 잘 정비된 산책로 등이 있다. 이곳은 과거 차박 등을 즐기는 캠퍼가 많았다. 하지만 일부 몰지각한 캠퍼들이 무단으로 쓰레기를 투기하는 등 부작용이 발생했다. 이 때문에 2021년 8월 현재, 야영을 금지하고 있다.

힐링오름캠핑장

힐링오름캠핑장

10.9 Km    0     2024-06-12

경상북도 고령군 덕곡면 덕운로 1081

힐링 오름 캠핑장은 경상북도 고령군 덕곡면 덕곡 저수지 인근에 자리했다. 캠핑장은 중앙에 솟아있는 펜션 건물을 중심으로 오토캠핑이 가능한 15면의 사이트가 있다. 사이트 수가 많은 편이 아니라 비교적 조용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각 사이트에는 전기시설과 무선인터넷, 소화기가 구비되어 있으며, 남녀 화장실 각 1개소, 남녀 샤워실 각 1개소, 개수대 2개소가 있다. 캠핑장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아늑한 느낌을 주고 아침에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산과 저수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캠핑장 주변으로 산책로가 잘 조성돼 있어 산책을 즐길 수도 있다. 캠핑장은 사계절 이용이 가능하며 캠핑장 주변에는 가야산 국립공원, 대가야 역사테마관광지, 대가야 생활촌 등이 있어 연계 관광을 하기에도 좋다.

우륵기념탑

우륵기념탑

1.1 Km    17917     2023-08-17

경상북도 고령군 대가야읍 주산순환길 209-18

우리나라 3대 악성(우륵, 박연, 왕산악) 중의 한 사람으로 가야 말기 가실왕의 명을 받아 대가야읍 쾌빈리 (정정골)에서 1년 12달을 본 따 12현금의 가야금을 창제하였으며, 위가 둥그니 하늘을 뜻하고 아래가 평평하여 땅을 본 뜬 것이라 한다. 우륵은 평생 185곡을 만든 것으로 기록에 남아 있으나, 현재 남아 있는 것은 한 곡도 없으며, 다만 대가야국 『정정골』에서 12곡을 작곡한 기록만 남아 있다. 악성 우륵의 위업을 기리고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는 등 군민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정정골이 한눈에 보이는 동산 위에 기념탑과 영정각을 건립하였다. 매년 가을 대가야 축제 때 우륵 선생의 위업을 기리는 추모행사를 올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