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저수지 (청계호수)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청계저수지 (청계호수)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청계저수지 (청계호수)

청계저수지 (청계호수)

0m    54970     2023-11-07

경기도 포천시 일동면 운악청계로1480번길 45
031-832-2181

일동면 기산리에서 동쪽으로 3km 정도 떨어진 곳에 청계산이 있고, 그 계곡에 자리 잡고 있는 광활한 호수가 청계호이다. 1979년에 완공된 이 호수의 제방길이는 150m, 높이는 25.8 m, 저수량이 약 100만 톤에 달한다. 서울에서 가까운 거리로 각지의 관광객이 많이 찾고 있다. 청계호수는 예전에는 기산저수지로 불렸으며, 포천 깊숙한 곳에 있는 곳이라 맑은 호수와 산의 전경이 아름답고, 특히 가을 단풍과 호수에 일렁이는 조화는 가히 장관을 이룬다. 청계저수지 수변공원 주차장에 무료로 주차 가능하며 공간도 여유 있고, 화장실도 이용할 수 있다. 청계호수 주변으로 데크가 설치되어 있고 곳곳에 벤치도 있어 산책하기 좋다. 데크로 된 호수 주변 길을 걷다 구름다리를 건너면 청계 저수지 둘레길이 나오고, 본격적으로 산길을 진입하게 되는데 곳곳에 자작나무가 심어져 있고, 맑은 호수 물속에는 커다란 물고기들과 수초를 볼 수 있다. 호수와 나무가 어우러진 뷰를 보며 한적하게 힐링할 수 있는 곳으로 단연 최고이다.

백로주유원지

백로주유원지

10.0 Km    24926     2023-11-22

경기도 포천시 영중면 호국로 2671-22

포천은 예로부터 명승지가 많은 고장으로 알려져 왔다. 국망봉, 강씨봉, 백운산, 청계산 등과 산정호수, 백운계곡을 비롯한 경승지에는 시인묵객들이 수없이 드나들며 곳곳에 흔적을 남겼다. 이처럼 풍경 좋은 포천시 영중면에는 고모천과 포천천에서 흘러내린 물이 합수되어 북쪽으로 흘러 곡수를 이루는 지점에 큰 바위가 하나 있다. 그 바위의 형상이 백조가 물 위에 서서 사방을 바라보는 모양이라 하여 백로주라고 한다. 영평 8경(현 포천팔경)의 하나로 영평천의 맑은 물과 백로암의 기묘한 형태가 하나의 비경을 이루고 있는 곳으로 주변의 경치 또한 매우 아름답다. 유원지 내에는 축구장, 배구장 등 오락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각종 단체에서 운동 경기와 모임을 자주 갖는다.

가평운악홀리데이캠핑장

가평운악홀리데이캠핑장

10.0 Km    1     2023-08-03

경기도 가평군 조종면 운악청계로 424

가평 운악 홀리데이 캠핑장(카라반 파크)은 경기도 가평군 조종면에 자리했다. 가평군청을 기점으로 46번 국도를 타고 청평 방면으로 달리다가 37번 국도를 거쳐 운악산 쪽으로 달리면 도착한다. 이곳은 중앙의 너른 잔디밭을 중심으로 15대의 카라반을 둘러싸듯 배치하였다. 카라반 내부엔 침대, TV, 개수대, 취사도구, 식기류, 화장실, 샤워실 등을 갖추고 있어, 식재료와 세면도구만 챙겨 가면 불편함 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캐러밴 외부에는 전용데크, 어닝, 파라솔, 테이블, 의자, 바비큐 시설을 마련했다. 캠핑장 바로 옆에 커피숍과 음식점도 있다. 캠핑장에서 매점을 운영하지는 않지만, 자동차로 10여 분 거리에 마트가 몰려 있어 불편함이 없다.

미미향

미미향

10.1 Km    1     2022-09-23

경기도 포천시 화동로 2063

미미향은 포천시 이동면에 있는 중국집이다. 수요미식회에 탕수육 맛집으로 소개되면서 이제는 예약이 어려운 중식당이 되었다. 전국에서 이곳의 탕수육을 맛보기 위해 찾아오기도 한다. 예약을 못 하면 식사는 거의 불가능하다. 이곳의 비법으로 튀겨낸 탕수육은 바삭하면서도 쫄깃한 맛이 일품이고, 소스는 깔끔하다. 탕수육에 소스를 부어 나오는 것이 기본인데 원하지 않으면 주문할 때 따로 달라고 할 수 있다. 양장피도 유명한데 야채를 볶지 않고 채를 썰어 내는데 깔끔한 겨자 맛이 특징이다. 음식을 미리 준비하지 않고 주문이 들어오면 그때부터 조리한다. 메뉴는 일반 중식당에서 하는 식사와 요리가 가능하다. 주차장은 매장 앞에 있으니 이용하면 된다. 반드시 예약하고 방문해야 한다.

사랑굿숯불닭갈비막국수

사랑굿숯불닭갈비막국수

10.1 Km    0     2024-03-27

경기도 가평군 운악청계로 419 사랑굿 오리꽥꽥

사랑굿 숯불닭갈비막국수는 가평군에 있는 막국수 닭갈비 전문점으로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맛집이다. 주메뉴는 막국수로 비빔 막국수, 물 막국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겨울에는 막국수를 온 국수로 먹을 수도 있다. 닭갈비는 고추장, 간장, 소금 중에 선택할 수 있고 숯불로 초벌을 해서 제공한다. 닭갈비를 먹는 고객은 적은 양으로 나오는 후식 막국수를 주문할 수도 있다. 계절 메뉴로 만두전골과 손두부 버섯전골이 준비되어 있다. 풍광이 좋은 야외 좌석이 넓어 11월까지는 밖에서 식사하는 손님들이 많다. 주차는 매장 바로 앞에 가능하다. 주변에 리엔CC와 썬힐CC가 있어 골퍼들이 많이 찾는 맛집으로 아침고요수목원도 멀지 않은 곳에 있다.

갈비1987

10.1 Km    0     2024-01-04

경기도 포천시 화동로 2065-1

갈비1987은 차별화와 세련됨을 추구하는 메뉴와 분위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갈빗집사장이었던 아버지의 토양에 소믈리에 아들이 꽃을 피운 곳이라고 표현한다. 100년 가는 레스토랑을 만드는 것이 사장님의 목표라고 한다. 달달하고도 부드러운 식감으로 아이와 어른들의 입맛을 모두 사로잡는다. 또한 대접받는 듯한 서비스로 즐거운 식사시간을 보낼 수 있다.

자우림캠핑장

자우림캠핑장

10.1 Km    1     2023-11-10

경기도 가평군 북면 가화로 2697-125

경기도 가평, 명지산 깊은 계곡을 끼고 조성된 자우림 캠핑장은 캠핑과 펜션 이용이 가능한 곳이다. 캠핑의 경우 오토캠핑과 일반 캠핑 구분 없이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고, 소형 카라반이나 트레일러의 경우 출입이 허용된다. 수량이 풍부한 계곡은 여름철 물놀이에 충분하다 보니 계곡 가까이 있는 나무 데크의 경우 경쟁률이 치열하다. 캠핑장에는 족구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향유갈비

향유갈비

10.1 Km    0     2024-02-05

경기도 포천시 성장로 1287-13

향유갈비는 포천 이동갈비촌 끝자락에 있는 이동갈비 대표 맛집이다. 2대째 대를 이어 이동갈비 집을 운영하고 있다. 포천이동갈비집 중에서 유일하게 100% 천일염으로 간을 하는 곳이다.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 백종원의 3대 천왕 등의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명성을 얻고 있는 식당이다. 차림 상은 특별해 보이지 않지만 고기맛을 보면 이 집이 이동갈비 대표 맛집으로 선정된 이유를 알 수 있다. 산정호수에서 멀지 않아 산정호수로 나들이 나온 가족이나 포천에 골프를 치러 온 골퍼들, 강원도 여행길에 들르는 손님들이 많다.

명지산오토캠핑장

명지산오토캠핑장

10.2 Km    2     2023-02-21

경기도 가평군 북면 가화로 2932-23

명지산오토캠핑장은 경기도 가평군 북면 목동초등학교 명지분교 인근에 위치한다. 민둥산, 석룡산, 명지산에 둘러싸인 깊은 계곡과 산을 배경으로 산중턱에 위치해 있다. 일반야영장 2개면, 글램핑 15개동, 카라반 26대를 운영한다. 전체 조망을 위한 계단식 사이트를 구성하였다. 카라반은 5곳에 간격이 넓게 배치하여 이용자의 개인생활 방해를 최소화 했다. 카라반, 글램핑장 모두 내부 샤워실 화장실을 갖추고 있다. 카라반은 전용 나무데크와 나무테이블, 파라솔이 함께 설치되어 있어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다. 깨끗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퇴실 시간에 맞추어 바로 청소가 시작된다. 캠핑장 아래 수령이 풍부한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이 있어 캠핑장 이용객들도 이용이 가능하다.

용연서원

10.2 Km    17716     2024-01-26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신평로72번길 1-13

용연서원은 숙종 17년(1691)에 이사상 등 남인계 유생들의 주도로 이덕형과 조경의 학문과 덕행을 추모하기 위해 창건되었다. 이듬해인 숙종 18년(1692)에는 용연이라는 사액(조선시대에 왕이 사당이나 서원들에 이름을 지어 그것을 새긴 편액을 내리던 일)을 받았는데, 포천의 명소인 연못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용연서원은 경기도 내에서 유일하게 남인세력의 근거지에 설립되었으며, 이덕형이 임진왜란 때 세운 공로가 인정되어 대원군의 서원철폐령에도 훼철되지 않고 존속하였다. 창건 당시 경내 건물로 사우·강당·동재·서재 등이 있었으나 6·25 전쟁 등으로 소실되어, 현재는 사우만 남아 있어 일반적인 서원의 형태 구조를 갖추지 못하고 있다. 사우에는 이덕형과 조경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고, 사우는 정면 3칸, 측면 2칸의 맞배지붕으로 된 목조 기와로서 1972년에 보수하였다. 매년 3월과 8월 중정일에 향사례를 행하여 이덕형과 조경의 학문과 덕을 추모하고 있다. 용연서원은 흥선 대원군의 서원 철폐 시에도 존치되었던 서원으로서 경기도 내 유일의 남인계 서원이었다. 선현의 향사와 향촌 교화가 서원 본래의 사명이지만, 최근까지도 용연서원에서는 인근의 신북 초등학교, 영중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전통 예절 교육을 실시하고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지역 교육의 일익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