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의바다누리길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무의바다누리길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무의바다누리길

0m    0     2024-05-09

인천광역시 중구 무의동

용유도 남쪽에는 큰 섬 대무의도를 중심으로 소무의도, 실미도, 잠진도, 사렴도 같은 작은 섬이 모여 있다. 그 중 소무의도는 섬을 한 바퀴 도는 무의바다누리길이 조성되어 있어 걷기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소무의도는 대무의도와 인도교로 연결되어 걸어서 들어가야 한다. 무의바다누리길은 약 2.5km 길이의 탐방로로 총 8개 구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1구간인 소무의도 인도교길을 지나 시계 방향으로 마주 보는 길, 떼무리길, 부처깨미길, 몽여해변길, 명사의해변길, 해녀섬길, 키작은소나무길이 쭉 연결된다. 떼무리길은 깨끗한 자연생태를 즐기기 좋고 부처깨미길은 수려한 조망을 감상하기 좋다. 몽여해변길에 들어서면 아담한 해변에서 잠시 쉬어갈 수 있다. 이곳은 낚시 포인트로도 알려져 있다. 박정희 전 대통령 가족이 휴양을 즐겼던 해변을 품은 명사의 해변길, 바다 건너 해녀섬을 조망하는 해녀섬길, 솔숲을 걷는 키작은소나무길 모두 색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이 3개 구간은 산을 따라 이어지는데 그 아래쪽으로 해안을 따라 걷는 탐방로도 선택할 수 있다. 물이 빠지면 누리 8경에 속하는 장군바위까지 걸어갈 수 있다. 무의바다누리길은 험한 코스가 없고 그리 길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탐방할 수 있다. 대무의도까지 다리가 연결되어 차량으로 이동할 수 있어서 접근성도 뛰어나다.

을왕리해수욕장

을왕리해수욕장

10.0 Km    455251     2024-03-08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서로302번길 16-15

인천광역시 중구 을왕동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늘목 또는 얼항으로도 불리며 1986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다. 백사장 길이는 약 700m, 평균 수심은 1.5m로 비교적 규모가 큰 편이다. 울창한 송림과 해수욕장 양쪽 옆으로 기암괴석이 늘어서 있어 경관이 매우 아름답다. 특히 낙조가 아름답기로 서해안에서 손꼽힌다. 간조 때에는 백사장의 폭이 200m 정도 드러난다. 해수욕장으로는 드물게 넓은 잔디밭과 충분한 숙박시설이 갖춰져 있어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청소년들의 단체 수련을 위한 학생야영장, 수련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배를 빌려 바다로 나가면 망둥어와 우럭·노래미·병어·준치 등도 많이 잡을 수 있다. 해수욕과 스포츠, 낚시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종합휴양지로 적격이다.

영흥도어울림캠핑장

영흥도어울림캠핑장

10.2 Km    2     2022-12-06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서로 452-67

바로 앞에 바로 바다가 펼쳐지는 캠핑장이다. 바다를 접하고 비탈로 4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1단의 경우 데크가 바닷가에 있어, 바다를 즐기기 좋다. 3단의 경우도 높은 곳에서 바다를 내려다 보는 전망이라 편의 시설에서는 좀 거리가 있지만, 전망을 즐기기에는 안성맞춤이다. 캠핑장 뒤편으로는 숲속 산책로와 전망대도 있다. 서해안답게 일몰시 노을이 아주 아름답다. 그늘이 부족해서, 타프나 파라솔이 필수이므로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겠다. 정해진 시간에 문자로 선착순 예약하는 시스템으로 경쟁이 치열한 편이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

몽돌해수욕장(옹진군)

몽돌해수욕장(옹진군)

10.2 Km    6     2023-04-26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내리 1212-28

옹진군 지도리 지도섬(못섬)에 있는 작은 해수욕장이다. 지도는 인천보다 태안반도에서 오히려 더 가깝다. 서해 군도가 형성되어 있는 곳에 있는 몽돌해변은 네이버 검색에도 바로 뜨지 않을 만큼 숨겨진 작은 섬이다. 섬 전체가 작은 산으로 되어 있을 만큼 크고 작은 봉우리들이 솟아 있어 몽돌해변을 둘러싼 자연 풍광이 바다를 감싸 안고 있는 형상이다. 푸른 바다와 주변 섬들이 아름다운 비경을 자아내는 곳으로 바다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이 찾는 장소이다.

하와이언캠프

하와이언캠프

10.3 Km    0     2023-12-05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영흥서로446번길 46

소규모 캠핑장인 하와이언 캠프는 인천 옹진군 영흥면에 자리잡고 있다. 가족, 커플 단위 캠핑족을 위한 곳으로 아토피에 좋은 노천 편백나무 스파를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반려동물 입장이 가능하다. 캠핑장에서 들리는 파도소리와 바다의 일몰이 멋지다.

영암어촌계 체험장

영암어촌계 체험장

10.3 Km    3     2023-02-08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영흥서로446번길 46

영흥도 북쪽에 자리 잡은 영흥면 내리의 어촌계 체험장은 십리포해수욕장과 장경리해수욕장 사이의 작은 해변인 수해해변에 위치해 있다. 갯벌 체험은 혼합갯벌로 이루어진 수해해변과 농어바위 근처에서만 가능하다. 외부인은 출입할 수 없고 영암어촌계 체험객과 주변 캠핑장이나 펜션 이용객들만 이용할 수 있다. 질퍽한 갯벌이 아니기 때문에 체험 시 장화는 필요 없다. 한 사람당 1만 원의 체험비를 지불하면 호미와 물통을 포함한 갯벌 체험 장비를 준다. 농어바위 근처는 갯바위가 발달해 경관이 뛰어나며 농어가 잘 잡히는 포인트로 물이 빠지면 길이 생겨서 농어바위까지 걸어 들어갈 수 있다. 농어바위 오른편의 수해해변은 잘 알려지지 않은 아담한 바닷가로 호젓하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만조 때는 망둥이나 우럭, 놀래미 낚시를 할 수 있고 간조가 되면 바지락이나 굴, 박하지, 고둥 등을 잡는 갯벌 체험이 이루어진다. 이곳 역시 어촌계에서 바지락 종패를 뿌려 아쉽지 않게 바지락을 캘 수 있는 곳. 체험장 입구에 펜션이나 민박 같은 숙박시설과 식당, 매점 등 편의시설이 모여 있다.

코세드

코세드

10.3 Km    0     2024-01-19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서로418번길 47

서해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오션뷰 카페이다. 펜션(보헤나 풀빌라)에 수영장까지 갖추고 있어 여름철이면 연인이나 가족단위 손님들에게 인기가 많다. 카페 아래쪽으로 이동하면 갯벌체험도 할 수 있다. 건물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가 고급스러워 머무는 곳마다 포토존이고 루프탑도 운영 중인데 루프탑에서 내려다보는 낙조가 일품이다. 다양한 빵과 케이크를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카페로 바다가 보이는 창가는 항상 인기가 많지만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어 헛걸음할 걱정이 없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

영흥도농어바위캠핑장

영흥도농어바위캠핑장

10.3 Km    0     2023-09-21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영흥서로 420-19

인천 옹진군에 위치한 농어 바위 캠핑장은 바다 향기 물씬 풍기는 오션뷰 캠핑장이다. 전 사이트가 파쇄석이고 사이트는 넓은 편이다. 캠핑장과 바다가 연결되어 있어 바다 물 빠지는 시간에 맞춰 나가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바다 갯벌체험을 즐길 수 있다.

스위스파크 호스텔

10.4 Km    1     2022-07-18

인천광역시 중구 을왕로58번길 8

을왕리 해수욕장 내 4층 건물로 엘리베이터가 설치된 숙소이다.

을왕리선착장

10.5 Km    0     2023-11-10

인천광역시 중구 을왕로 84

영종도 용유도의 을왕리 선착장은 바다 노지 낚시터로 유명하다. 이 지역의 주요 어종은 광어, 농어, 망둥어, 숭어 등으로 봄철에는 노래미, 우럭 등이 여름과 가을철에는 숭어와 광어가 겨울철에는 망둥어가 잘 올라온다. 을왕리 선착장 방파제는 바다 낙조를 감상하기 좋은 장소로 서녘 하늘 일몰을 바라보기 위해 찾아오는 방문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