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항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광명항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광명항

광명항

0m    2     2023-09-21

인천광역시 중구 대무의로 523-2

광명항은 소무의도를 바라보는 곳에 있는 무의도의 작은 항구다. 예전에는 소무의도로 건너가는 배가 뜨던 포구였으나 지금은 소무의도 인도교가 생기면서 광명항의 역할도 변하게 되었다. 예전의 여객선이 드나드는 선착장의 역할 대신 소무의도 바다 누리길을 찾아온 관광객들을 실어 나르는 버스의 종착점이 된 것이다. 용유도 잠진 선착장에서 무의도 가는 배를 타고 내리면 큰무리 선착장, 이곳에서 마을 공영버스를 타면 광명항에 내려주는데 이곳에서 소무의도 인도교를 건너면 바로 소무의도 바다 누리길로 연결된다. 광명항은 또한 무의도의 인기 등반코스인 호룡곡산으로 넘어가는 길목이기도 하다. 그런 까닭에 하나개해수욕장과 더불어 무의도와 소무의도 여행의 중요한 기점이 되고 있다. 현재는 근처에 펜션과 횟집 등이 속속 생겨나며 이전보다 더 활기를 띠고 있다. 예전, 광명항은 새우와 민어 등 수산물이 풍부하여 일본에 수출하기도 했던 시절도 있었으나 지금은 꽃게, 소라, 주꾸미 등을 낚는 마을 어부들과 낚시인들이 즐겨 찾는 낚시터이기도 하다. 2014년 6월에는 SBS 특집 드라마 <엔젤아이즈>에 아름다운 영상미가 돋보이는 소무의도와 광명항 풍경이 방영된 바 있다.

스위스파크 호스텔

10.0 Km    1     2022-07-18

인천광역시 중구 을왕로58번길 8

을왕리 해수욕장 내 4층 건물로 엘리베이터가 설치된 숙소이다.

을왕리선착장

10.1 Km    0     2023-11-10

인천광역시 중구 을왕로 84

영종도 용유도의 을왕리 선착장은 바다 노지 낚시터로 유명하다. 이 지역의 주요 어종은 광어, 농어, 망둥어, 숭어 등으로 봄철에는 노래미, 우럭 등이 여름과 가을철에는 숭어와 광어가 겨울철에는 망둥어가 잘 올라온다. 을왕리 선착장 방파제는 바다 낙조를 감상하기 좋은 장소로 서녘 하늘 일몰을 바라보기 위해 찾아오는 방문지다.

델로스호스텔

10.2 Km    1     2023-06-10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서로 365
010-5214-1249

을왕리해수욕장 3분 거리는 호스텔이다.

낙조대

낙조대

10.2 Km    29631     2023-09-05

인천광역시 중구 을왕로 80
032-751-3331

낙조대는 인천 영종도 인근에 위치한 카페이다. 한눈에 들어오는 탁 트인 전망이 아주 환상적이다. 별장 같은 건물 외관도 멋들어진다. 수려한 전망과 더불어 각종 음료 및 디저트류, 칵테일까지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인천공항비치호텔

인천공항비치호텔

10.2 Km    37128     2023-05-24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서로 373-1
032-751-1177

복잡한 도시를 떠나 조용한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나 친구, 친지들과 추억을 만들 고 싶을 때, 해외로 신혼여행 가기 전 추억을 만들고 싶을 때, 비즈니스 관계로 출국하기 전 공항 주변의 호텔이 필요할 때 인천비치관광호텔을 이용하면 좋다.
공항에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이른 비행기로 입/출국하기에도 편리하며 을왕리 해수욕장, 왕산 해수욕장, 선녀바위 해수욕장이 인접해 있어 휴가철에도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또한 인천공항과 각 선착장까지 무료 셔틀을 제공하고 있다. 객실은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안락하고 편안하게 꾸며져 있으며 작은 소품 하나에도 세심한 정성을 다한 흔적이 역력하다. 피곤한 몸과 마음을 쉬어갈 수 있는 비즈니스맨과 관광객에게 최고의 호텔로 다가갈 것이다.
호텔 내의 부대시설로는 나이트클럽, 스포츠마사지, 오락실 등이 마련되어 있다. 모든 편리함이 갖추어진 설비와 고객의 취향을 만족시켜주는 서비스를 통해 편안하고 안락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모든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주변에는 관광지로 장봉도, 시도, 신도, 무의도 등 다양한 섬들이 즐비하고 있어 언제든지 각 섬 나름대로의 볼거리, 먹을거리, 할 거리의 특성을 고객분들께서 즐길 수 있다.

카페오라

10.2 Km    2     2023-02-10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서로 380

카페오라는 인천광역시 중구 을왕동에 있다. 카페오라의 뜻은 커피라는 이탈리아어 카페와 해안가라는 라틴어 오라의 합성어다. 이곳은 테라스에서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전망을 지니고 있다. 을왕리해수욕장과 가까워서 카페 외부에는 모래를 털고 들어갈 수 있는 에어건이 설치되어 있다. 내부는 1층과 2층으로 나뉘며 2층에는 테라스가 마련되어 있다. 대표 메뉴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딸기 라떼, 오라특선 추억의 팬 피자, 해산물 특선 토마토 파스타, 해산물 토마토 리조또, 안심과 바닷가재 등이다. 베이커리류는 모카 번, 어니언스 빵 등이 있다. 카페 인근에는 을왕리해수욕장, 선녀바위해수욕장, 용유하늘전망대 등이 있어 연계 관광이 가능하다. ※ 반려동물 야외 테라스만 이용가능

더위크앤리조트 (THE WEEK & RESORT)

더위크앤리조트 (THE WEEK & RESORT)

10.3 Km    0     2024-04-17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서로 379

THE WEEK&은 당신의 시간에 유니크함과 에너지를 더하기 위해 만들어진 공간이다. 주중이든 주말이든 상관없이 THE WEEK& 안에선 특별한 순간을 선물처럼 맞닥뜨릴 수 있다. 리조트를 감싸고 있는 나지막한 산과 아름답게 펼쳐진 서해 바다, 머리칼과 피부에 닿는 해풍, 바다 위에 내려앉은 불같은 낙조까지. 오감으로 느껴지는 자연과, 자연의 4원소를 컬러와 심볼로 자연스럽게 녹여낸 THE WEEK& 안에서 근사한 삶을 만끽해볼 수 있다.
어반 라이프스타일 부띠끄 리조트 '더위크앤리조트'는 지하 2층, 지상 10층 규모에 총 191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올데이 모던 다이닝, 다양한 회의 및 연회 시설, 칵테일바, 카페, 워터파크, 엔터테인먼트존을 오션뷰와 함께 경험할 수 있다. 특별한 여행을 더 특별하게 만드는 맞춤형 룸 타입이 준비되어 있으며, 주말이 가족을 위한 공간이라면, 더위크앤의 주중은 비즈니스와 업무를 위해 최적화된 장소를 제공한다. 편안하고 쾌적한 장소에서 능률을 최대화 하기 위해 만들어진 효율적인 서비스가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것이다. 다양한 규모의 연회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션뷰와 함께하는 THE BOARD ROOM까지 있다. 원스탑 비즈니스 공간으로 장시간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한다.
엔터테인먼트 시설로는 워터 슬라이드와 유수풀, 야외 수영장이 포함된 워터파크, 국내 최초로 도입된 블랙라이트 미니골프, 키즈 플레이룸, 루프탑 바다 전망대 등이 있으며, 바다를 보며 즐길 수 있는 모던다이닝 퓨전 레스토랑 'WE CAN DINE', 조식 및 연회 뷔페 레스토랑 'THE FIVE', 로비 카페&바 'WE CAN BAR'로 구성된 식음시설은 유명 5성 호텔 총괄 출신의 쉐프가 함께 하고 있다.

영흥도어울림캠핑장

영흥도어울림캠핑장

10.4 Km    2     2022-12-06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서로 452-67

바로 앞에 바로 바다가 펼쳐지는 캠핑장이다. 바다를 접하고 비탈로 4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1단의 경우 데크가 바닷가에 있어, 바다를 즐기기 좋다. 3단의 경우도 높은 곳에서 바다를 내려다 보는 전망이라 편의 시설에서는 좀 거리가 있지만, 전망을 즐기기에는 안성맞춤이다. 캠핑장 뒤편으로는 숲속 산책로와 전망대도 있다. 서해안답게 일몰시 노을이 아주 아름답다. 그늘이 부족해서, 타프나 파라솔이 필수이므로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겠다. 정해진 시간에 문자로 선착순 예약하는 시스템으로 경쟁이 치열한 편이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

호룡곡산

호룡곡산

1.0 Km    4669     2023-12-04

인천광역시 중구 대무의로 464

옛날에 호랑이와 용이 싸웠다는 전설에서 유래된 이름의 호룡곡산은 244m의 나지막한 산이지만 무의도에서는 가장 높은 곳이다. 맑은 날 산 정상에 오르면 서해의 관문 인천항과 인천국제공항이 손에 닿을 듯 가깝게 보인다. 국사봉과 실미해수욕장, 호랑바위를 지나 하나개해수욕장으로 가는 등산로가 있다. 오르는 도중에 호랑바위, 부처바위 등 다양한 기암을 구경할 수 있으며, 서해와 주변의 섬들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정상에서 하나개해수욕장 방면으로 하산하면 해변 언덕 위 숲길을 따라 걸으며 눈부신 바다가 발아래로 펼쳐지는 환상의 길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