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캠핑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하늘캠핑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하늘캠핑장

하늘캠핑장

0m    2     2023-07-01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양양읍 월리 507

양양 송이밸리자연휴양림 안에 조성된 캠핑장으로 글램핑 시설과 일반 캠핑장 시설을 갖추고 있다. 하늘캠핑장이 위치한 송이밸리휴양림은 숙박시설 이용이 가능한 산림문화휴양관과 목재체험형 숙박시설인 숲속의 집, 국산 목재 문화 변천사를 알리고 지역 정서에 특화된 목재 문화체험장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백두대간 지역의 자연·인문·문화 체험을 위한 백두대간 생태교육, 백두대간 탐방로, 전망대, 데크로드, 작은 수목원, 어린이 숲 놀이터, 잔디광장, 생태연못 등이 조성되어 야외 생태체험이 가능하다. 특히 양양의 특산물인 송이버섯이 자라는 과정과 가공되는 과정을 전시해놓은 송이관은 이곳만의 자랑거리다. 또 하늘과 숲 위를 날아가는 집라인과 숲속 모노레일도 설치되어 있는데, 이것만을 즐기려는 사람들도 많이 찾는다. 하늘캠핑장은 이처럼 종합 휴양시설을 갖추고 있는 송이밸리자연휴양림에 속해 있어, 자연 속에서의 캠핑과 더불어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캠핑장 주변을 울창한 송림이 둘러싸고 있지만, 캠핑장 내에는 그늘이 적은 게 다소 아쉽지만 작은 연못과 쉼터 등이 있어 캠핑장의 분위기를 더해 준다.

하조대

하조대

10.0 Km    3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해안길 29
033-672-2346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에 있는 암석해안으로 양양8경 중 하나다. 135,000㎡에 이르는 암석해안은 짙푸른 동해에 솟은 기암괴석과 바위섬으로 이루어져 있고, 주변 송림과 어우러져 경관이 빼어나다. 조선의 개국공신인 하륜과 조준이 고려 말, 이곳에서 은둔하며 혁명을 도모하여 두 사람의 성을 따 ‘하조대’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전해진다. 해안절벽 위에 같은 이름의 정자가 자리한다. 조선 정종 때 처음 건립한 것을 시작으로 여러 번 중수를 거듭했고, 지금의 정자는 1998년에 양양군이 굴도리 양식의 육각정으로 복원한 것이다. 정자에서 바라보는 풍광은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특히 기암절벽 위 우뚝 솟은 노송은 과거 애국가 방송에 등장해 ‘애국송’이라고도 불린다. 하조대 정자에서 내려와 덱을 따라가면 흰색 무인 등대에 갈 수 있고, 인근의 하조대 둘레길과 하조대 전망대를 연계 관광할 수 있다. 하조대에서 북서쪽으로 1km 떨어진 거리에 하조대 해수욕장이 조성되어 있다. 수심이 1.5m 내외로 얕은 해수욕장이라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이 물놀이를 하기에 좋다.

[주요시설&부대시설]
하조대

[체험 프로그램]
산책, 드라이브

하조맛식당

하조맛식당

10.1 Km    2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하륜길 8

하조맛식당은 강원도 양양군 하조대 근처에 있는 식당이다. 식사를 위주로 할 수 있고, 바닷가에서 먹을 수 있는 단품 식사 메뉴들이 많이 있다. 가장 인기 메뉴는 생선구이 돌솥 밥이다. 가정식 백반도 있고, 황태해장국, 제육볶음도 있다. 가격이 합리적이고 아침 7시부터 영업을 시작해 주변에 여행하러 온 손님들이 아침밥을 먹기 위해 많이 방문하는 식당이다. 예약 우선으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예약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주차는 가게 앞에 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양양 진전사지 도의선사탑

양양 진전사지 도의선사탑

10.1 Km    18559     2023-12-29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강현면 화채봉길 368

동해바다가 내다보이는 진전사 터 안의 작은 언덕 위에 서있는 탑으로, 진전사를 창건한 통일 신라의 도의선사 승탑으로 추정된다. 도의는 선덕왕 5년(784)에 당에서 선종을 이어받고 821년에 귀국하여 설법을 시작하였으나, 당시는 교종만을 중요시하던 때라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고 이 절로 들어와 40년 동안 수도하다가 입적하였다. 승탑[부도]은 승려의 사리나 유골을 봉안하는 묘탑으로, 고승이 입적한 후 그의 죽음을 추모하고 존경심을 나타내기 위해 세웠다. 양양 진전사지 도의선사탑은 전 원주 흥법사지 염거화상탑과 함께 한반도에 세워진 최초의 승탑으로 알려져 있다. 1968년에 양양 진전사지 삼층석탑과 함께 복원하여 다시 세웠다. 이 부도는 일반적인 다른 부도와는 달리 8각형의 탑신을 하고 있으면서도, 그 아랫부분이 석탑에서와 같은 2단의 4각 기단을 한 점이 특이하다. 도의 선사의 묘탑으로 볼 때 우리나라 석조부도의 첫 출발점이 되며, 세워진 시기는 9세기 중반으로 추측한다. 전체적으로 단단하고 치밀하게 돌을 다듬 은데서 오는 단정함이 느껴지며, 장식을 간결하게 새긴 조각들이 특징적이다.

진전사

진전사

10.1 Km    1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강현면 화채봉길 368
033-670-2225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에 위치한 절은 통일신라시대인 8세기 후반에 도의선사가 창건했다. 도의선사는 신라에 선종(개인 수양을 중시하는 불교 종파)을 처음 들여온 인물이다. 당나라 유학 후 고국에 돌아와 선종을 소개했으나, 교종(교리를 중시하는 불교 종파)을 중시하는 분위기에 뜻을 펼치지 못하고 이곳에서 수도하다가 입적했다. 진전사는 <삼국유사>를 쓴 일연스님이 14살 때 출가한 절로도 유명하다. 그 뒤 절이 없어진 시기는 알 수 없고 폐사지로 남아 있다가 2005년 복원불사 후 2009년 전통사찰로 지정됐다. 오늘날 진전사가 자리한 양양진전사지(강원도 기념물)에는 두 개의 문화재가 남아 있다. 양양 진전사지 삼층석탑(국보)은 통일신라시대의 대표적인 석탑으로, 기단의 조각과 1층 몸돌의 불상 조각이 섬세하면서도 아름답다. 절 동쪽 언덕에 자리한 양양 진전사지 도의선사탑(보물)은 절을 세운 도의선사의 승탑이다. 3m 높이 화강암 탑은 9세기 중반쯤 세워진 것으로 보이며, 한국 석조 승탑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다.

하조대반점

하조대반점

10.1 Km    2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하조대1길 46

하조대반점은 강원도 양양군에 있는 중식당이다. 짜장, 짬뽕, 탕수육 등 식사를 위한 메뉴로만 구성되어 있다. 하조대 해수욕장과 가깝다. 해물을 푸짐하게 넣고 후추가 많이 들어가 독특한 매운맛이 나는 해물짬뽕이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이다. 곁들임으로 먹는 탕수육은 바싹하게 튀긴 탕수육에 윤이 좔좔 나는 소스를 부어서 나온다. 방은 좌식으로, 홀은 입식으로 되어 있다. 주차는 매장 앞에 몇 대 가능한 정도이다. 자리가 없으면 건너편 도로나 주변 골목, 이면 도로를 이용해야 한다.

알프스비치

알프스비치

10.2 Km    22083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해안길 11
033-671-7900

하조대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한 알프스 비치는 호텔급 수준의 깔끔하고 세련된 객실과 격조 있는 실내 인테리어를 자랑하고 있다. 월풀 욕조, 벽걸이형 PDP, 초고속 인터넷 등 최신식의 부대시설과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가구들로 머무는 시간 내내 편안하고 안락한 느낌을 준다. 창문을 열면 바로 해수욕장의 백사장이 내려다보일 정도로 인접해있어 객실에서 바로 수영복 차림으로 바다로 향할 수 있으며, 항구와도 가까워 해수욕을 마친 뒤에 값싸게 해산물을 맛볼 수 있을 만큼 휴양지로는 최적의 숙소라 할 수 있다. 아침에 침대에 누워 일출을 감상할 수도 있어 더욱더 낭만적이다.

오대양수산

오대양수산

10.2 Km    2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해안길 11

양양 하조대 해변 바로 앞에 있어 바다와 함께 식사를 즐기실 수 있는 반려견 동반 가능한 횟집 오대양수산입니다.

하조대 비치하우스

하조대 비치하우스

10.3 Km    3501     2023-10-18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현북면 하륜길 26
033-673-8253

앞에는 맑은 강이 흐르고 뒤에는 울창한 소나무숲이 있으며 전 객실 바다 전망의 오션뷰를 자랑하고 있다. 2017년 6월 대규모 리모델링 공사를 하여 하조대에서 가장 깨끗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 최고의 해변인 하조대와 한국 최고의 명산 설악산의 설악오색빌에서 하루는마다에서 하루는 산의 폭포옆에서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유일한 숙박 시설이다.

하조대 둘레길

하조대 둘레길

10.3 Km    7     2024-04-26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현북면 하륜길 56
033-670-2516(하조대 관광안내소)

양양 하조대 전망대 일대에 조성한 둘레길이다. 하조대는 동해안의 기암절벽과 노송이 어우러진 명승지로 강원 영동 지역에서 손꼽히는 해돋이 명소다. 하조대 둘레길은 하조대 전망대에서 하조대 등대 방향으로 해안을 따라 조성된 덱으로 길이 약 202m, 폭 2m 규모다. 현북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으로 추진된 둘레길은 2018년 11월에 착공하여 이듬해 5월에 완공되었다. 이로써 하조대를 찾은 관광객들은 하조대 둘레길을 걸으며 하조대 전망대와 등대, 하조대 정자를 연계 관광하기가 쉬워졌다. 하조대 둘레길의 또 다른 매력은 평탄한 길을 따라 동해안의 빼어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다. 북쪽의 하조대 전망대를 바라본 채 덱 오른쪽으로는 에메랄드빛 동해와 바다에 뿌리 내린 기암을, 왼쪽으로는 사시사철 울창한 송림을 볼 수 있다. 동계 기간(11~3월)에는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계 기간(4~10월)에는 오전 6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개방한다.

[주요시설&부대시설]
하조대 둘레길, 하조대 전망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