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용화산자연휴양림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국립용화산자연휴양림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국립용화산자연휴양림

국립용화산자연휴양림

.0M    0     2024-07-23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사북면 사여골길 294

산림청이 선정한 100대 명산에 오른 국립용화산자연휴양림은 강원도 춘천시 사북면에 위치하고 있다. 계곡을 끼고 있어 여름에는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겨울에는 수북이 쌓이는 눈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곳이다. 주변 관광지로는 청평사, 소양호, 부귀리벚꽃길, 구성폭포 등이 있다.

프라임캠핑장

프라임캠핑장

1.8Km    0     2024-07-31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사북면 사여골길 25

프라임 캠핑장은 강원도 춘천하고 있다. 용화산 자연휴양림의 맑고 청정한 기운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용화산에서 내려오는 계곡물이 흐르는 수영장 시설이 있으며 데크가 설치되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넓은 정원, 캠핑장과 계곡 사이에 꾸며진 데크, 곳곳에 아기자기한 포토존 등 즐길 거리가 풍부한 캠핑장이다.

국립화천숲속야영장

국립화천숲속야영장

3.5Km    0     2024-07-31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간동면 배후령길 1144-25

화천숲속야영장은 산림청 1호 숲속야영장으로 산림의 원형을 최대한 보전하여 인공 침엽수림과 자연 활엽수림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있어, 숲속에서 야영하기에 좋은 조건을 이루고 있다. 야영사이트를 데크, 쇄석, 잔디블럭, 평떼 로 구성하여 자신의 입맛에 맞는 자리에서 야영이 가능하다. 야영장 내로 굽이 흐르는 계곡은 여름의 무더위를 날려 버리기 최적이며 , 적당히 걸을 수 있는 산책로, 완만한 임도길, 근처 오봉산 등산로 등이 있어 산을 즐기기에도 충분하다. 즐길만한 축제로 화천 산천어축제, 화천 쪽배축제, 화천 토마토축제가 있다.

화천한옥학교

화천한옥학교

3.8Km    1     2023-10-05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간동면 모현동로 182-35

한옥학교는 2004년 개교하여 현재 화천군청 부설 평생교육기관으로 한식 목공 기능인을 양성하고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시설규모는 1,300평, 주차장 400평, 시설은 목조 한옥 5동, 철골조 실습동 2동 370평 정도이다. 만 19세 이상 누구나 입학 가능하고 등록 및 접수 기간은 학교 공지사항에 맞춰 진행된다. 한옥 주택을 설계하고 지어낼 수 있는 대목 반, 전통 창호와 가구를 제작하는 소목 반 과정 등의 정규교육과정이 있으며 한옥 체험, 한지 벽지, 시공 기술 보급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입학 비용은 전국에서 비교적 저렴한 편에 속하고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입학 가능하다. 교내에 있는 한옥 건물 일부는 학생들이 만든 것이며 일부는 한옥 펜션으로 운영된다.

국립춘천숲체원

국립춘천숲체원

4.0Km    4     2024-03-15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신북읍 장본2길 331
033-912-9000

춘천의 청정 계곡인 삼한골에 335ha 규모의 숲체원이 들어섰다. 숲체원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산림복지 시설로 ‘숲을 체험하는 넘버 원’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국립춘천숲체험원은 ‘PLAY’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는데 ‘Play(즐겨라), Lead(이끌어라), Act(행동하라), You(주인공은 너)’라는 단어의 앞글자를 따서 만들었다. 체험 시설, 숙박 시설, 식당 등의 시설을 갖추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프로그램은 개인, 단체 모두 이용 가능하며 모험숲, 실내암벽, 계곡트레킹 등 산림레포츠 프로그램과 숲해설, 숲오감체험, 자연공예 등 산림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일반 모험 시설을 이용하기 어려운 장애인이나 약자를 위해 특화한 배려숲 프로그램도 별도 운영 중이다. 배려숲은 국내 최초로 휠체어 이용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로프 코스 모험 시설로, 휠체어 탑승자는 물론 보호자도 함께 체험할 수 있다. 무장애 덱길도 조성해 보행 약자도 편안하게 숲체원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용화산 (강원평화지역 국가지질공원)

용화산 (강원평화지역 국가지질공원)

4.1Km    38687     2024-05-29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하남면 삼화리

화강암은 지하 깊은 곳에서 마그마가 굳어져 생성된 심성암(深成岩, plutonic rock)이다. 이와 같이 지하 깊은 곳의 고온·고압 상태에서 형성된 암석은 지표 근처로 상승하면 온도와 압력이 낮아져 쉽게 파괴되는 ‘풍화작용’을 겪게 된다. 특히, 풍화작용은 암석이 지하에서 수분과 접촉할 경우 활발하게 일어난다. 이는 화학적 풍화작용(암석을 구성하는 광물들의 결합이 풀려 부스러지는 현상)의 일종으로 지하에서 일어난다고 하여 심층풍화(또는 화학적 심층풍화)라고 부른다.
이처럼 심층풍화작용이 가속화되면 단단한 바위도 사람 손의 힘으로도 쉽게 부서질 만큼 약한 상태가 되며, 이로 인하여 생성되는 물질은 새프롤라이트(saprolite)라고 부른다. 그러나 풍화를 적게 받거나 거의 받지 않은 화강암이 지면 위로 드러나게 되면 수분과 접촉하는 시간이 짧기 때문에 더 이상의 심층풍화를 받지 않으므로 규모가 큰 석산을 이루게 된다. 즉, 용화산은 심층풍화 이후 풍화를 받아 약해진 물질(saprolite)이 씻겨 내려간 후 균열구조가 적은 돔 형태의 큰 바위덩어리가 지표에 노출되어 현재와 같은 바위산을 이룬 것이다.
<출처 : 강원평화지역 국가지질공원>

국립 용화산자연휴양림

국립 용화산자연휴양림

4.1Km    49027     2024-08-21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사북면 사여골길 294

춘천시 사북면의 용화산(878m) 자락에 조성한 자연휴양림. 용화산은 산림청 선정 100대 명산이자 2020년 방영한 TV 프로그램에서 BTS 멤버들이 등반하면서 더욱 유명해졌다. 용화산자연휴양림은 소나무, 참나무, 박달나무, 낙엽송 등 침엽수와 활엽수가 조화를 이루고 맑은 계곡이 흘러 청정한 기운이 가득하다. 숙박 시설과 야영장, 등산로, 산책로, 산림욕장을 갖춰 자연 속에서 힐링하기 좋은 환경이다. 용화산자연휴양림은 등산·캠핑 전문 휴양림이자 체험형 산림 레포츠 휴양림으로도 유명하다.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실내 산림 레포츠 체험 시설인 산림 복합 체험센터를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수직 하강을 체험하는 ‘수직 슬라이드’, 안전 장비를 착용하고 레일을 따라 도는 집라인 형태의 ‘짚재그’, 로프와 흔들다리로 이뤄진 코스를 완주하는 ‘로프어드벤처’, 다양한 난이도로 구성한 ‘디자인암벽’을 체험할 수 있다. 야외에도 인공암벽등반장, 하늘날다람쥐(퀵점프), 숲속날기(짚라인) 등의 레포츠 체험 시설을 갖췄다. 그 밖에도 목공예 체험, 숲 해설 같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돌집야영장

돌집야영장

4.2Km    0     2024-07-23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간동면 춘양로 777-9

돌집야영장은 강원도 화천군 간동면에 위치하고 있다. 강원도 춘천에서 더 가까운 야영장은 계곡을 끼고 있어 여름 물놀이를 하기에 좋은 곳으로 넓은 공간에서 조용하게 힐링하기 좋다. 파쇄석 7개 사이트로 구성되어 있다. 겨울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배후령고개

배후령고개

4.8Km    0     2024-06-21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신북읍 유포리

배후령고개는 춘천과 화천을 경계하는 해발 600미터의 산길로 1973년 소양강댐 건설과 함께 소양강변을 끼고 다니던 옛길을 대체해 만들었다. 한때는 이 고갯길을 넘어야만 화천군 오음리를 지나 양구로 갈 수 있었다. 반대로 고개에서 춘천쪽으로 내려오면 소양강댐 아래 신북 닭갈비 거리로 연결되어 주말이면 차들로 붐비는 길이었다. 그러나 현재는 고개 아래 터널이 생기면서 배후령은 자전거와 오토바이의 라이딩 명소가 되었다. 지도에서 보면 오봉산을 기준으로 청평사와 마주하고 있다. 때문에 오봉산을 오르는 가장 빠른 들머리가 배후령 정상이다. 이로 인해 평일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또한 배후령 정상이 북위 38도여서 38선 경계석이 서 있다.

낭만캠프

낭만캠프

4.8Km    0     2023-10-06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간동면 모현동로 185-41

낭만캠프는 강원도 화천군 간동면에 있다. 화천군청을 기점으로 화천 파로호 안보전시관과 간동면사무소를 지나 20분이면 도착한다. 이곳은 산속에 안겨있는 듯 편안한 느낌이다. 캠핑장을 돌아다니는 토끼는 캠퍼를 두려워하지 않고 잘 어울린다. 캠핑장은 오토캠핑 7면, 글램핑 3면, 캐러밴 3대를 갖췄다. 오토캠핑 구역에서는 전기와 화로 사용이 가능하다. 글램핑은 침구류, 테이블, 의자, 냉난방기, 취사도구, 식기류, 바비큐 시설, 타프, 조명, 아이스박스를 비치했으며, 캐러밴도 마찬가지. 매점에서는 장작, 캠핑 소모품 등을 판매하며, 전기장판과 침낭을 빌려준다. 카페, 미니동물원, 세탁기 등 부대시설도 알차다.